IT일반
[마이데일리 = 박성규 기자] 엔에이치엔(NHN)이 연말을 맞아 온기를 나누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며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NHN은 사내 대표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캠페인 리틀액션의 일환으로 이뤄진 굿바이 마켓을 열어 임직원들의 자발적 기부를 돕고 있다. 굿바이마켓은 임직원들의 기증 물품과 사내 재고로 남아 있는 중고 물품을 한 데 모아 임직원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하고, 기부까지 할 수 있도록 마련된 착한 마켓이다.
올해 굿바미아켓에 참여한 임직원 수는 1300여 명으로 수익금은 총 1380만원이 모였다. NHN은 수익금 전액을 재해구호 활동을 진행하는 희망브리지에 기부했다. 굿바이마켓에 판매 후 남은 물품은 아름다운가게에 기부했다.
기부 과정에서 NHN은 그룹사 임직원으로 구성된 사내 봉사단 리틀스카우트를 통해 산타 원정대를 꾸렸다. 산타가 된 직원들은 방한 의류, 학용품, 장난감 등 직접 포장한 선물과 카드를 재난취약계층 아동에게 전달하며 의미를 더했다.
NHN 관계자는 “앞으로도 IT기업의 특성을 살리고, 주변과 이웃과 나눔 가치를 실천할 수 있는 캠페인을 기획해 동반성장하는 ESG 경영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박성규 기자 psk@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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