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마이데일리 = 이예주 기자] 그룹 블랙핑크의 멤버이자 솔로 아티스트 로제(ROSE)가 ‘케이팝레이더(K-POP RADAR)’의 위클리 팬덤 차트에서 1위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27일 케이팝레이더가 발표한 위클리 팬덤 차트는 한 주간 아티스트의 성장세를 기반으로 한 증감률 차트다. 이번 발표에 따르면, 로제는 중독성 강한 멜로디로 전 세계를 홀린 ‘아파트(APT.)’로 다시 한번 정상에 이름을 올렸다.
로제의 ‘아파트(APT.)’ 뮤직비디오는 12월 4주차(2024년 12월 19일~12월 25일) 동안 무려 6,749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뜨거운 인기를 이어갔다. 발매 두 달이 지난 시점에도 조회수는 꾸준히 상승하며, 식지 않는 관심과 사랑을 입증했다.
스포티파이에서도 로제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같은 기간 동안 팔로워 수가 무려 16만 3천 명 증가하며 케이팝 평균 증가치인 약 1,400명을 압도적으로 상회했다.
인스타그램에서도 폭발적인 성장세를 이어갔다. 같은 기간 동안 21만 4천 명이 로제의 계정을 새롭게 팔로우했으며, 이는 케이팝 아티스트 주간 평균 팔로워 증가치인 4,400명과 비교해 압도적인 차이를 보여준다.
케이팝레이더 측은 “로제는 모든 부문에서 압도적 성과를 보여주며, 전 세계적으로 식을 줄 모르는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고 평가했다.
한편 케이팝레이더는 케이팝 팬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팬플랫폼 ‘케이팝 팬을 위한 스케줄 알리미, 블립’을 선보인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가 음악 업계를 위하여 전체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팬덤의 규모와 변화량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무료로 오픈한 서비스다.
이예주 기자 yejulee@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