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호주오픈 최장 기간 후원…글로벌 캠페인 나서
전기차 전 차종 전시 등 전방위적 마케팅 진행
[마이데일리 = 심지원 기자] 호주오픈 사상 최장기간 공식 스폰서인 기아가 올해도 공식차량 전달과 함께 본격적인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에 나선다. 특히 올해는 전 차량을 친환경차로 제공하며, 글로벌 리더로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한다는 목표다.
기아는 8일(현지시간) 호주 빅토리아 주 멜버른 파크에서 데미안 메레디스 기아호주 최고경영자(CEO), 크레이그 타일리 호주오픈 조직위원회 CEO, 호주 출신의 세계적 테니스 선수인 애슐리 바티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5 호주오픈 테니스 대회' 공식 차량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된 차량은 EV5 15대, EV6 10대, EV9 25대와 하이브리드 차량 등 총 130대로 대회 기간 중 참가 선수, VIP, 대회 관계자 등의 이동과 원활한 행사 운영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기아는 지난 24년간 이어온 공식 스폰서 기간 중 최초로 전 차량을 친환경차로 제공한다. '2024 세계 올해의 차' 등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경쟁력을 인정받은 EV9을 필두로 주요 전기차 및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스폰서십 공식 차량을 구성했다.
기아는 브랜드 슬로건인 '영감을 주는 움직임'을 중심으로 테니스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기아 전기차로부터 영감을 받아 새로운 도전에 나설 수 있도록 응원하는 브랜드 캠페인 영상도 공개했다.
브랜드 캠페인 메인 영상인 '왓츠 유어 넥스트 무브(What’s Your Next Move)?'를 중심으로 총 6편의 영상이 기아 공식 유튜브 채널 및 호주오픈 공식 소셜 채널에서 대회 기간 중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기아는 멜버른 파크 내 공간에서 전기차 전체 라인업 전시를 포함해 V2L 기능 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글로벌 고객들에게 일상 속에서의 더 다양한 전기차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대회 기간 중 호주 멜버른에서 글로벌 차량공유 플랫폼 '우버'의 프리미엄 멤버십 서비스인 '우버원' 회원을 대상으로 EV5, EV6, EV9 시승 체험 프로모션도 운영한다.
이 밖에도 전 세계 28개 국가에서 선발한 90명의 기아 전기차 구매고객과 시승고객을 대상으로 2025 호주오픈 경기 관람과 멜버른 파크 투어, 멜버른 현지 관광 등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며, 글로벌 소셜 인플루언서 및 콘텐츠 크리에이터팀에 기아 전기차를 제공해 크리에이티브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국내 청소년들의 브랜드 경험을 확대하기 위한 볼키즈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기아 송호성 사장은 "호주오픈 최장기 공식 스폰서로서 올해는 글로벌 경쟁력을 인정받은 EV9을 포함해 전 차량을 친환경차로 구성했다는 점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며 "기아는 호주오픈을 시작으로 더 많은 전 세계 고객들에게 브랜드 가치를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심지원 기자 sim@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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