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는 국립박물관문화재단 ‘뮷즈 MU:DS’와 함께 조선시대 유물에서 영감을 얻은 협업 상품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우선 국립중앙박물관 소장 유물인 ‘이한철-매화에 둘러싸인 서옥’ 작품을 재구성한 4종 상품을 오는 13일 0시 스타벅스 앱 온라인 스토어와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출시한다. 머그컵, 모카텀블러, 테이블 매트, 패브릭 포스터로 구성했다.
또한 박물관 소장 유물이자 조선시대 대표 유물인 백자를 재해석한 상품도 오는 13일 0시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20일 0시 스타벅스 앱 온라인 스토어에서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에스프레소 잔 세트, 세라믹 티팟, 디저트 플레이트 등 3종이다.
협업 상품 중 온라인 단독으로 출시된 ‘이한철-매화에 둘러싸인 서옥 패브릭 포스터’와 ‘백자 꽃 모양 디저트 플레이트’를 제외한 5종은 오는 20일부터 인천공항 5개점, 장충라운지R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스타벅스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7종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국립중앙박물관 소장 유물과 협업 상품에 대한 소개와 40장의 무지 페이지로 구성된 리플렛 노트를 품목당 1개씩 증정한다. 해당 노트는 스타벅스에서 사용된 우유팩을 업사이클링해 표지를 제작했다.
아울러 오는 13~19일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를 통해 협업 상품 구매 시 네이버 신상위크 혜택으로 스타벅스 카페 아메리카노 톨 사이즈 무료 음료 쿠폰을 증정한다. 네이버페이 포인트 5%도 추가 적립 가능하다.
안수빈 스타벅스 이커머스사업팀장은 “조선 시대에 즐기는 스타벅스 커피라는 상상으로 탄생한 이번 협업 상품을 통해 우리 유물의 아름다움과 멋을 알리는 또 하나의 작은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방금숙 기자 mintbang@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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