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위브·위브더제니스' 컬러 디자인 표준화
[마이데일리 = 심지원 기자] KCC는 두산건설 주거 브랜드 컬러 디자인 특화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서초구에 위치한 KCC 컬러디자인센터에서 진행된 체결식에는 맹희재 KCC 컬러디자인센터 상무, 안일진 판촉·기술영업 상무, 신종범 두산건설 건축사업본부 상무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협약식에서 참석자들은 두산건설의 대표 주거 브랜드인 '위브'와 '위브더제니스'의 컬러 디자인 매뉴얼 개선 및 표준화 계획 등에 대해 논의하고 협력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업무협약을 통해 KCC는 두산건설의 대표 주거 브랜드인 위브와 위브더제니스의 아파트 내외벽, 지하주차장 및 부대시설 등의 컬러 매뉴얼 개발 및 표준화를 진행하고, 전용 색상집도 제작해 전 현장에 배포할 계획이다.
또 위브와 위브더제니스의 ▲꼭 갖고 싶은 공간(Have) ▲기쁨이 있는 공간(Live) ▲사랑과 행복이 있는 공간(Love) ▲알뜰한 생활이 있는 공간(Save) ▲생활 속 문제가 해결되는 공간(Solve) 등 5가지 콘셉트에 KCC의 컬러감을 녹여내 감각적인 디자인에 실용성을 더할 예정이다.
KCC는 사용자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주거공간 조성을 위해 시인성과 명확성이 높은 색채를 개발하고 고령자와 색약자 등 모든 계층을 배려한 '컬러유니버설디자인(CUD)'도 적용해 공간의 안전성을 확보할 방침이다.
KCC 컬러디자인센터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의 더 나은 주거 환경을 위해 다년간 쌓아온 제품 기술력과 디자인센터의 연구 노하우를 바탕으로 주거 시설의 가치를 높이는 디자인, 신소재를 개발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KCC는 2022년부터 한국컬러유니버설디자인협회(KCUD)로부터 CUD인증을 받는 등 안전하고 편리한 컬러 디자인 개발에 나서고 있다. 지난해 6월에는 자체 개발한 CUD로 국내 최대 멀티플렉스 영화관인 CGV 강남, 여의도점 퇴장로에 출구 안내 및 소화기존 등의 위치를 알려주는 그래픽을 시공해 고객의 안전을 강화하는 공동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심지원 기자 sim@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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