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광고, 공동 음원 제작, 행사, 웹드라마 출연 등 협업
[마이데일리 = 이보라 기자] 국민은행이 올해도 ‘에스파’와 함께한다.
국민은행은 에스파와 광고 모델 재계약을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 국민은행은 올해도 에스파와 함께 광고 영상과 더불어 다양한 브랜드 콘텐츠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2021년부터 국민은행과 인연을 이어온 에스파는 명실상부 4세대 대표 걸그룹으로 성장했다. 에스파는 지난해 첫 정규앨범 Armageddon(아마겟돈) 발매를 통해 국내·외 차트를 휩쓸었고, 국내 대표 음원 차트의 역대 최장 1위 기록을 갱신했다. 연이어 발매한 Whiplash(위플래쉬)까지 메가 히트를 기록하면서 2024년을 온전히 에스파의 해로 만들었다.
국민은행은 에스파와 장기간 인연을 이어오면서 광고 모델 이상의 다양한 협업을 선보이고 있다. 작년에는 KB리브모바일 광고를 선보임과 동시에 ‘Live My Life’ 음원을 공동 제작했고, 해당 음원은 첫 정규앨범에 수록됐다.
2023년에는 국민은행 웹드라마 ‘광야로 걸어가’에 에스파가 특별 출연해 드라마 흥행을 지원했고, 국민은행 본점에서 개최된 웹드라마 론칭 행사에 참석해 국민은행 고객들을 대상으로 팬 사인회를 진행하기도 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국민은행과 에스파는 다양한 협업을 통해 함께 성장하는 브랜드 스토리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2025년에도 에스파와 함께 다채로운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보라 기자 bora@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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