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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일리 = 박성규 기자] LG헬로비전은 지난해 매출이 1조1964억원, 영업이익이 135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연간 매출은 전년 대비 62억(0.5%)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339억원(71.5%) 감소했다.
렌털·B2B 사업 성과로 영업수익이 소폭 늘었으나, 홈쇼핑 송출 수수료 감소와 방송 프로그램 사용료 증가, 인건비 등 신규사업 비용 증가로 인해 영업이익이 줄었다.
연간 당기순이익은 유료방송 시장의 전반적인 어려움이 영업권과 자산 손상 평가에 반영돼 1062억원 적자를 기록했다.
작년 4분기 매출은 3223억원, 영업손실은 13억원이다.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0억원(4.5%), 전 분기 대비 10억원(0.3%)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40억(110.5%), 전 분기 대비 46억(140.5%) 줄었다.
LG헬로비전은 4분기 영업이익 감소도 홈쇼핑·방송 프로그램 사용료 영향이 컸다고 설명했다.
이민형 LG헬로비전 상무는 “올해는 경영 효율화와 본원적 사업 경쟁력 강화로 수익성을 개선하는 한편, 홈과 지역에서 추가적인 성장 동력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성규 기자 psk@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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