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교촌에프앤비는 중국 선전에 위치한 신규 프리미엄 쇼핑몰 ‘치엔하이 완샹청(The MixC)’에 선전 1호점을 개점하며 중화권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고 18일 밝혔다.
교촌은 중국 4대 도시 중 하나인 선전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현지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선전은 IT 기업이 밀집한 경제 중심지로 젊고 고소득층 소비자가 많아 프리미엄 브랜드에 대한 수용도가 높은 지역이다.
또한 중국 대표적인 프리미엄 쇼핑몰 내 입점이라는 입지적 강점을 활용해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예정이다.
교촌은 30여 년간 축적한 소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간장·레드·허니 소스로 구성된 3대 시그니처 메뉴를 선보인다.
매장 내 QSC(Quality·Service·Cleanliness) 강화와 지속적인 관리로 프리미엄 K-치킨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질 계획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선전은 중국에서 경제 성장률이 가장 높은 도시 중 하나로 젊고 고소득층이 집중된 핵심 시장”이라며 “이번 선전 1호점 개점을 계기로 중화권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교촌은 상하이, 항저우 등 중국 주요 도시와 대만의 신베이, 타이베이, 타이난 등 중화권 시장에서 매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방금숙 기자 mintbang@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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