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일반
두바이 걸푸드 박람회 참가, 180여 건의 상담 진행
중동 음료 수출액 2021년부터 연평균 약 40% 신장
[마이데일리 = 한종훈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음료 브랜드를 앞세워 중동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열린 걸푸드 2025 식품박람회에서 할랄 인증 제품 밀키스, 칠성사이다, 제주사랑 감귤사랑, 알로에주스 등 음료를 선보였다.
올해로 30회를 맞는 걸푸드 박람회는 매년 두바이에서 열리는 중동, 아프리카 지역 최대 규모의 국제식품박람회다. 아랍에미리트, 사우디아라비아, 쿠웨이트, 인도 등 전 세계 130여 개국에서 5500여 개 기업과 약 15만 명의 방문객이 모이는 자리다.
롯데칠성음료의 중동 국가 음료 수출액은 2021년부터 지난해까지 연평균 약 40% 신장하는 등 중동 시장에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밀키스, 칸타타, 쌕쌕 등 음료 제품을 아랍에미리트, 사우디아라비아, 예멘, 이라크 등 중동 주요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2015년부터는 한국이슬람교에서 밀키스, 칠성사이다 등 주력 수출제품의 할랄 인증을 획득해왔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번 박람회에서 바이어와 소비자에게 K-드링크를 알리며 글로벌 진출 도약에 나섰다.
롯데칠성음료 부스에는 약 5000여 명이 방문했고, 중동, 유럽, 아시아 등 세계 각국 바이어의 관심을 받아 약 180여 건의 상담이 진행되며 글로벌 진출에 대해 논의가 이어졌다. 부드러운 우유과 탄산의 이색적인 조합의 밀키스와 청량한 맛을 자랑하는 칠성 사이다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또 롯데칠성음료는 음료 시음존과 포토존을 마련하고 부스를 방문한 고객들에게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현지 반응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했다.
향후 롯데칠성음료는 할랄 제품 확대를 추진하고 주력 브랜드를 기반으로 신규 국가 발굴과 판매 채널 개척에 힘을 쏟는다는 계획이다. 올해 쿠웨이트, 카타르, 리비아 등의 수출도 논의 중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국내 음료 시장을 대표하는 주요 브랜드의 글로벌 시장 성장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국가별 현지 상황에 고려한 다양한 제품을 중심으로 신규 바이어 발굴에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4조 242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국내 종합음료기업 최초로 연 매출 4조원 시대를 열었다.
글로벌 사업에서 성과가 연 매출 4조원에 일등 공신이 됐다. 지난 2023년 3분기 경영권을 취득한 필리핀 펩시는 지난해 4분기 매출이 2600억원으로 7.1%, 영업이익은 138.9% 증가한 31억원으로 138.9% 증가했다.
해외 자회사가 위치한 파키스탄이 전년 대비 267억원 성장한 연간 1474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미얀마가 58억원 증가한 688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밀키스, 레쓰비, 새로, 순하리 등의 수출 품목이 해외 시장에서 성장하며 수출 실적도 연간 2000억원을 넘어선 2022억원을 기록했다.
한종훈 기자 gosportsman@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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