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CJ올리브영은 지난해 189개 국적의 외국인이 매장을 찾아 942만건을 결제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해 외국인 관광객이 찾은 올리브영 매장은 1264개로 전체 1371개의 92%를 차지했다.
올리브영의 지난해 외국인 매출은 전년보다 140% 증가했으며 유럽 대륙 관광객 사이에서 눈에 띄는 성장을 보였다.
이탈리아와 스페인 고객 매출이 각각 250%, 226% 증가했으며 ‘전통 뷰티 강국’으로 알려진 프랑스 고객 매출도 184% 늘었다.
한류 열풍이 지속되는 멕시코와 튀르키예 고객 매출도 각각 400%와 340% 증가했다.
미국 고객은 자외선 차단제를 많이 구매했고, 중국·일본·대만 고객은 마스크팩과 토너·로션, 세럼 등 다양한 스킨케어 상품을 함께 구매하는 경향을 보였다.
올리브영은 올해 외국인 고객 비중이 90% 이상인 ‘명동 타운’의 특화 서비스를 부산과 제주 등 주요 관광지 매장에 선제적으로 도입한다.
전자라벨과 외국어 표기를 강화하고 외국인 관광객이 선호하는 상품을 ‘뷰티 나우’, ‘글로벌 핫이슈’ 등의 진열 공간을 통해 적극 소개한다.
매장 직원용 온·오프라인 외국어 프로그램 수강 대상과 과목도 대폭 확대한다. 국적별 고객 니즈에 맞는 상품을 제안하는 ‘글로벌 고객 전문가’ 육성에도 힘쓸 예정이다.
외국인 고객이 귀국 후에도 온라인 주문을 할 수 있도록 ‘올리브영 글로벌몰’ 가입을 돕는 자판기 설치도 늘려갈 방침이다. 지난해 4개 매장에 글로벌몰 자판기를 도입해 33만명의 신규 회원 유치 성과를 거뒀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한국을 찾아오는 외국인에게 긍정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새로운 K뷰티 브랜드를 가장 먼저 선보이는 ‘글로벌 K뷰티 게이트웨이’ 역할을 하고 있다”며 “K뷰티가 K팝과 K푸드와 더불어 한국을 대표하는 관광 콘텐츠로 자리 잡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방금숙 기자 mintbang@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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