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가화제
엔믹스 해원, 역대 최고 경쟁률로 우수 연습생까지?
엔믹스 17일 컴백, 활발한 신곡 활동 예고
[마이데일리 = 한소희 인턴기자] JYP 역대 최고 경쟁률 뚫고 오디션 합격한 아이돌은 바로 엔믹스의 해원이다.
엔믹스 해원은 2017년 JYP 걸그룹 공개 오디션에 합격해 1만 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입사했다. 당시 해당 오디션은 JYP걸그룹 트와이스의 인기에 힘입어 장소와 시간이 변경될 정도로 지원자가 폭주했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오디션에서 해원은 당일에 바로 카메라 테스트를 보고 합격 전화를 받았다.
연습생 시절 진행했던 쇼케이스 후기마다 호평이 가득했던 해원은 JYP 연습생 에이스로 불렸다. 연습생 월말 평가 1등, 우수 연습생으로 미국 연수까지 다녀왔다.
그는 유튜브 채널 'MMTG 문명특급'에 출연하여 '핸드 마이크 들고 라이브 하면서 공중제비 돌아야 된다는 JYP의 트레이닝법을 방송에서 밝힌 바 있다. 언제 어디서나 바로 라이브를 할 수 있는 해원은 연습생 쇼케이스에서 "점프를 하고 다리를 찢고 턴을 하는데도 핸드마이크를 든 채로 했다"며 그 정도로 핸드 마이크를 고집하여 노력했다고 밝혀 놀라움을 자아냈다.
약 5년 간의 긴 연습생 생활 끝에 2022년 데뷔한 해원은 탄탄한 보컬과 퍼포먼스 실력을 바탕으로 엔믹스에서 메인보컬이자 리더를 맡고 있다. 안정적인 실력과 더불어 비주얼은 물론 뛰어난 예능감까지 보여주는 그녀는 밝고 통통 튀는 매력으로 각종 예능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해원은 '워크돌' 2대와 3대 MC를 연임한 뒤 최근 하차했다. 뛰어난 예능감과 진행력으로 워크돌 시즌 3 MC로도 활약했다. 워크맨 채널 내 해원이 출연한 워크돌 영상은 대다수의 영상이 100만 뷰를 넘기는 등 큰 사랑을 받았다.
엔믹스는 17일 오후 6시 미니 4집 '에스이쓰리오포:포워드' 및 타이틀곡 '노어바웃미'( KNOW ABOUT ME)를 발매했다. 엔믹스는 "오늘부터 시작될 새로운 항해가 기대됩니다. 이번 앨범이 엔믹스가 앞으로 나아갈 길에 커다란 발자국을 남겼으면 좋겠습니다"고 말하며 활발한 신곡 활동을 예고했다.
한소희 인턴기자 sohee0221@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