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일반
[마이데일리 = 김하영 기자] 그룹 빅뱅 멤버 겸 가수 지드래곤이 2025년 3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1위에 올랐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2025년 3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은 1위 빅뱅 지드래곤 2위 아이브 장원영 3위 블랙핑크 제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5년 2월 25일부터 2025년 3월 25일까지 1,730명 아이돌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50,404,487개를 추출하여 아이돌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2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빅데이터 125,141,674개와 비교하면 20.19%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아이돌 브랜드평판 에디터의 모니터링과 리스크 평가도 함께 포함했다.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빅뱅 지드래곤 브랜드는 참여지수 1,547,364 미디어지수 1,696,220 소통지수 1,590,160 커뮤니티지수 2,245,2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078,95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218,541과 비교해보면 67.81% 상승했다.
2위, 아이브 장원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903,828 미디어지수 946,292 소통지수 1,839,213 커뮤니티지수 2,270,6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59,95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8,720,413과 비교해보면 31.66% 하락했다.
3위,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942,850 미디어지수 1,053,149 소통지수 1,424,762 커뮤니티지수 2,457,3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878,10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6,041,269와 비교해보면 2.70% 하락했다.
구창환 소장은 "2025년 3월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빅뱅 지드래곤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공개하다, 단단하다, 전시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투 배드, 월드투어, 위버맨쉬'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빅데이터 긍정비율 91.89% 기록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김하영 기자 hakim0107@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