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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일리 = 박성규 기자] SK텔레콤은 AI 기반 설문 조사 결과와 그 분석 리포트를 제공하는 ‘SKT AI 서베이’ 서비스를 공개한다고 17일 밝혔다.
SKT AI 서베이는 SKT의 AI·빅데이터 기술을 바탕으로 한 설문 조사 서비스이다.
SKT 고객(설문 응답자)은 T멤버십 앱의 미션 탭에 들어가 정기적으로 올라오는 다양한 주제의 설문에 응하고, T플러스포인트를 지급받는다.
설문은 SKT가 자체 제작하거나, 기업과 연구기관·소상공인 등 외부 설문 의뢰를 받아 설계한다. 문항 작성과 응답 수집, 결과 분석까지 전 과정에 AI를 적용한다.
SKT는 실시한 다양한 설문 가운데, 흥미성이 높거나 유의미한 정보를 주는 조사 위주로 홈페이지에 게재할 예정이다.
박준 SK텔레콤 AI 인텔리전스 사업본부장은 “SK텔레콤은 빅데이터와 AI 기술을 활용해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성규 기자 psk@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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