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오프로드 성능∙강인한 디자인 'XRT 프로' 모델도 선봬
[마이데일리 = 심지원 기자] 현대자동차가 16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제이콥 재비츠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5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디 올 뉴 팰리세이드'를 북미 시장에 최초로 선보였다.
현대차의 플래그십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디 올 뉴 팰리세이드는 현대차가 6년 만에 새롭게 선보인 2세대 완전변경 모델이다. 견고하고 고급스러워진 외장 디자인과 넓어진 실내 공간을 비롯해 현대차 최초로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갖추는 등 프리미엄 플래그십 대형 SUV에 걸맞은 상품성을 확보했다.
신형 팰리세이드는 기존 팰리세이드의 독보적 캐릭터를 계승하는 웅장하고 대담한 외장 디자인, 5m가 넘는 전장의 장점을 활용한 넉넉한 실내 공간을 갖췄다. 또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 최적의 주행경험을 선사할 첨단 안전·편의사양 등이 적용됐다.
팰리세이드의 외장 디자인은 수직적인 주간주행등에서부터 시작되는 팰리세이드의 정체성을 과감하게 재해석해 시선을 사로잡는 압도적 존재감을 갖춰냈다. 이전 세대 대비 65mm 증대된 5060mm1의 전장과 70mm 증대된 2970mm의 휠베이스에 기반한 넓은 실내에는 가구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은 수평적 레이아웃을 구현해 아늑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조성됐다.
파워트레인은 3.5 가솔린과 2.5 터보 하이브리드 2종으로 운영된다. 특히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 시동을 걸지 않은 상태에서 공조 및 인포테인먼트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스테이 모드'와 캠핑 등 아웃도어 활동 시 전원을 제공하는 '실내 V2L' 등 전용 전기차에서 누릴 수 있었던 전기차(EV) 특화 기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현대차는 뉴욕 오토쇼에서 '팰리세이드 XRT 프로'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XRT 프로는 기존 XRT 트림 대비 오프로드 성능을 한층 강화하고 강인한 인상의 디자인을 구현해 오프로드 감성을 극대화한 트림으로 팰리세이드에 최초 적용됐다.
팰리세이드 XRT 프로는 전자식 AWD와 후륜 전자식 차동제한장치(E-LSD)를 비롯해 18인치 '올 터레인' 타이어를 적용해 오프로드 주행 성능을 끌어올렸다.
뿐만 아니라 기본 모델 대비 25mm 높아진 212mm의 최저지상고를 확보해 험준한 지형에서 차량 하부 간섭이 감소하는 등 오프로드 주행에 유리함을 갖췄으며, 전·후면 노출형 토잉 훅(견인 고리)을 적용해 토잉 기능을 강화했다.
팰리세이드와 팰리세이드 XRT Pro는 올해 하반기 북미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현대차는 이달 27일까지 진행되는 뉴욕 오토쇼에서 4433m2(약 1341평) 규모의 전시 공간을 마련하고 메인 존, 모터스포츠 존, 전기차(EV) 트랙 존 등을 운영해 총 28대의 차량을 전시한다.
이상엽 현대제네시스글로벌디자인담당 부사장은 "팰리세이드 XRT 프로는 디자인뿐 아니라 오프로드 특화 성능과 사양을 적용해 기존 팰리세이드의 공간감, 편안함, 고급감에 더해 차별화된 오프로드 감성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현대차는 뉴욕 오토쇼에서 소아암 퇴치를 위한 '현대 호프 온 휠스'(바퀴에 희망을 싣고) 캠페인의 27주년을 맞아 올해 2700만달러(383억원)를 추가 기부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누적 기부금은 2억7700만달러(3927억원)에 달하게 된다.
심지원 기자 sim@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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