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마이데일리 = 황효원 기자] 삼성전자가 구독 중인 가전 제품의 이상 징후가 발견되면 알림부터 방문수리 접수까지 알아서 해주는 'AI 사전 케어 알림'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AI 사전 케어 알림'은 구독 케어 서비스 가입 고객이라면 별도 요금 없이 이용 가능하며 AI가 원격진단으로 수집한 데이터를 분석해 가전 제품의 이상이 감지되면 삼성전자서비스 전문 상담사가 사용자에게 푸시 알림을 보내고 진단 내용을 유선으로 안내한다.
고객이 직접 A/S를 접수할 필요 없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에어컨 같은 계절가전은 여름 성수기를 피해 여유롭게 방문수리를 예약할 수 있다. 'AI 사전 케어 알림' 서비스는 구독 대상 제품 중 에어컨,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김치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로봇청소기, 에어드레서 등 10개 품목에 우선 도입됐다.
삼성전자는 향후 대상 품목과 사전에 파악할 수 있는 증상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AI 구독클럽' 고객은 ▲기기 진단 결과 ▲기기 사용 패턴 ▲에너지 사용량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월간 케어 리포트도 월 1회 받아볼 수 있다.
삼성전자는 올해 초 삼성전자 판매, 삼성전자서비스, 삼성전자로지텍 등 구독 전담 조직을 운영해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황효원 기자 woniii@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