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하이트진로는 미국프로야구(MLB) LA다저스와 함께 지난 16일(현지시간) 다저스타디움에서 ‘한국 문화유산의 밤’ 행사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한국 문화유산의 밤은 LA다저스가 2016년부터 매년 열어온 문화 행사로, 한국 문화를 현지에 소개하고 한국계 팬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는 자리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행사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한국 문화의 매력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경기 시작 전에는 진로 캐릭터 ‘두꺼비’가 깜짝 시구자로 등장했으며, 관람객에게는 한글이 새겨진 LA다저스 유니폼과 ‘다저스X진로 클리어백’을 증정했다. 경기장 내 하이트진로 바에서는 과일소주 시음 행사도 진행됐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2012년 아시아 주류업계 최초로 LA다저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이후 14년째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 다저스 구장 내 진로 제품 판매량은 전년 대비 153% 증가하며 현지 팬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전무는 “이번 특별 시구 퍼포먼스를 통해 K-소주를 대표하는 진로의 위상은 물론 한국 문화를 세계에 전하는 문화 홍보대사 역할을 하게 돼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브랜드와 한국 문화의 가치를 동시에 알릴 수 있는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방금숙 기자 mintbang@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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