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챠트
[마이데일리 = 강다윤 기자] 그룹 82메이저(82MAJOR)가 역대급 컴백 행보로 '커리어 하이' 질주 중이다.
82메이저는 지난 14일 세 번째 미니앨범 '사일런스 신드롬(SILENCE SYNDROME)'을 발매하고 활발한 컴백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서 특유의 강렬한 힙합 퍼포먼스와 독창적인 스타일을 선보이며 팬들은 물론, 대중의 눈과 귀까지 사로잡는 중이다.
'사일런스 신드롬(SILENCE SYNDROME)'의 타이틀곡 '뭘 봐(TAKEOVER)'는 트랩, UK 드릴, 드럼 앤 베이스 등 다양한 장르의 리듬이 어우러진 힙합 베이스 트랙. 특유의 반항적인 태도와 담대한 포부에 82메이저 멤버들의 개성 넘치는 랩과 보컬이 조화를 이뤘다.
이 외에도 '영웅호걸', '패스포트(Passport)', '프로미스 유(Promise You)'까지 개성 넘치는 트랙들이 '사일런스 신드롬(SILENCE SYNDROME)'을 장식하고 있다. 특히 멤버 전원이 수록곡 작사, 작곡에 참여해 앨범의 완성도와 진정성을 높였다.
또한 '뭘 봐(TAKEOVER)'의 압도적인 퍼포먼스에 뜨거운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첫 컴백 무대 영상은 국내 포털 동영상 순위 상위권에 올랐고, 각종 커뮤니티와 SNS에서도 호평받았다. 이를 방증하듯 1주 차 음악방송에는 600여 명의 애티듀드(팬덤명)가 방청 신청하며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뮤직비디오 역시 빼놓을 수 없다. 아이유, 크러쉬, 방탄소년단 등 많은 아티스트의 뮤직비디오를 연출한 김성욱(Woogie Kim)이 메가폰을 잡아 '뭘 봐(TAKEOVER)'에 82메이저의 서사를 더한 감각적인 영상미를 선물했다. 29일 기준 710만 뷰를 돌파하며 역대급 조회수 상승세를 기록 중이다.
앨범 판매 성적 역시 수직 상승을 기록한 점도 눈여겨봐야 할 부분이다. 특히 '사일런스 신드롬(SILENCE SYNDROME)'의 경우 전작 'X-82'의 초동 판매량 대비 약 2배 가까이 상승하며 '커리어 하이'를 경신했다.
글로벌 성적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기록했다. 그리스 아이튠즈 케이팝 일일 트랙 차트 1위를 필두로 2개국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앨범 차트로 보면 4개국 차트 상위권에 진입했고, 애플 뮤직 앨범 차트에서도 3개국 상위권에 안착하며 글로벌 존재감을 과시했다.
82메이저는 오는 6월 7일과 8일까지 양일간 네 번째 단독 콘서트 '82 신드롬(82 SYNDROME)'으로 팬들을 만난다.
강다윤 기자 k_yo_on@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