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SSG닷컴은 지난 13일 신세계남산 트리니티홀에서 ‘2025 소상공인 동반성장 사업 설명회’를 가졌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과 함께 진행하는 ‘탑스(TOPS) 프로그램’ 세부 실행 방안을 공유하고 자체 판매자(셀러) 성장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SSG닷컴은 TOPS 프로그램을 통해 식품 분야 유망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 확대와 브랜드화를 지원한다. 총 3단계에 걸쳐 파트너사의 성장을 돕는다.
우선 300개 소상공인 업체를 대상으로 문제 해결형 컨설팅과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연합 기획전, 수수료율 인하, 프로모션 비용 지원 등 초기 매출 확대를 위한 실질적인 혜택을 지원한다.
2단계로는 30개 업체를 선별해 상품 브랜드화를 지원한다. ‘브랜드드마크’ 전문관, 라이브커머스, 신상품 체험단 등 다양한 쇼핑 콘텐츠를 활용해 고객 접점 확대를 도울 방침이다.
마지막으로 우수 브랜드 3개사를 최종 선정해 단독 기획전과 광고 구좌, 프로모션 등을 집중 지원한다. 브랜드 확장을 위한 컨설팅을 제공하고, 중소벤처기업유통원 주관 오프라인 어워즈 참가 기회도 제공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자체 셀러 성장 프로그램도 소개했다. 올해부터 실버 등급 셀러에게는 축하금과 인공지능(AI) 추천광고, 검색광고(CPC) 등 광고 캐시를 지원하고, 신규 입점 셀러에게는 목표 매출 달성 축하금과 광고 캐시를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이명근 SSG닷컴 그로서리담당은 “소상공인 상품이 ‘스타 브랜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판매 전략부터 마케팅, 고객 접점까지 연결하는 것이 핵심”이라며 “정부와 유관기관과 협력해 소상공인의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상생 모델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방금숙 기자 mintbang@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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