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 로그인
  • 회원가입
  • 경제금융
  • 산업IT
    • 산업
    • IT/과학
    • 중소기업
    • 자동차
  • 라이프
    • 생활일반
    • 제약바이오
    • 패션뷰티
    • 여행레저
  • 사회
    • 사회일반
    • 지역
    • 보건
  • 연예
    • 방송
    • 영화
    • 음악
    • 해외연예
    • 일반
  • 프로야구
    • 야구
    • 해외야구
  • 해외축구
    • 해외축구
    • 축구
  • 스포츠
    • 배구
    • 농구
    • 골프
    • e스포츠
    • 격투기
    • 스포츠종합
  • 사진/영상
    • 연예
    • 스포츠
    • 경제산업
    • 영상
  • 랭킹빌더
  • 다음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유튜브 공유
  • 검
검색
마이데일리 메뉴닫기
  • 최신기사

  • 경제금융

  • 산업IT

    • 산업
    • IT/과학
    • 중소기업
    • 자동차
  • 라이프

    • 생활일반
    • 제약바이오
    • 패션뷰티
    • 여행레저
  • 사회

    • 사회일반
    • 지역
    • 보건
  • 연예

    • 방송
    • 영화
    • 음악
    • 해외연예
    • 일반
  • 스포츠

    • 배구
    • 농구
    • 골프
    • e스포츠
    • 격투기
    • 스포츠종합
  • 프로야구

    • 야구
    • 해외야구
  • 해외축구

    • 해외축구
    • 축구
  • 화제

  • 기자연재

  • 사진/영상

    • 연예
    • 스포츠
    • 라이프
    • 영상
  • 돈버는퀴즈

  • 랭킹빌더

생활일반

CU, 신규 PB 브랜드 ‘피빅’ 론칭…상품 경쟁력 강화 박차

시간2025-05-26 09:46:07 방금숙 기자 mintbang@mydaily.co.kr
  • 0
  • 가
  • 가
  • 카카오톡에 공유하기카카오톡
  • 페이스북에 공유하기페이스북
  • 트위터 공유하기트위터
  • 네이버블로그에 공유하기URL복사
  • 네이버블로그에 공유하기네이버블로그
URL복사

CU, 신규 PB 브랜드 ‘피빅’ 론칭. /BGF리테일
CU, 신규 PB 브랜드 ‘피빅’ 론칭. /BGF리테일

[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CU가 오는 28일부터 새로운 자체 브랜드(PB) ‘피빅(PBICK)’을 론칭한다고 26일 밝혔다. 고물가와 소비 침체 속에서 상품 경쟁력을 차별화 요소로 삼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

‘피빅’은 기존 마스터 PB 브랜드 ‘헤이루(HEYROO)’를 전면 리뉴얼한 브랜드로, 편의점 결제 시 들리는 바코드 소리를 모티브로 ‘매일이 즐거워지는 소리’라는 의미를 담았다.

CU는 지난 2016년부터 라면, 과자, 음료, 생활용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PB 상품을 운영해 왔으며, 높은 가성비를 앞세워 매년 두 자릿수 매출 성장을 기록 중이다.

전년 대비 PB 상품 매출 증가율은 2022년 16.0%, 2023년 17.6%, 2024년 21.8%에 이어 올해 1~4월에도 18.8%를 나타냈다.

이번 브랜드 리뉴얼은 단순한 디자인 변경을 넘어, PB 상품을 핵심 성장 동력으로 삼고 점포 매출 증대를 도모하려는 전략적 조치다.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맞춤형 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최신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신규 카테고리 발굴에도 속도를 낼 계획이다.

피빅 브랜드 상품. /BGF리테일
피빅 브랜드 상품. /BGF리테일

피빅 브랜드의 첫 출시 상품은 쿠키 3종이다. △‘멜론 동글 쿠키’는 트렌디한 멜론맛을 적용했고, △‘초코 츄러스 쿠키’와 △‘아포카토맛 쿠키’는 각각 초코 소스와 바닐라 소스에 찍어 먹는 ‘찍먹’ 콘셉트로 색다른 맛과 재미를 더했다.

CU는 향후 뿌려 먹는 스낵 등 새로운 형태의 스낵을 지속 출시하고, 기존 인기 제품도 순차적으로 리뉴얼해 나갈 예정이다.

BGF리테일은 지난달 발표한 기업가치 제고 계획에서 오는 2028년까지 매출 10조원, 영업이익 3000억원 달성을 목표로 제시하며, 상품력 강화를 핵심 전략 중 하나로 꼽은 바 있다.

강병학 BGF리테일 브랜드마케팅팀장은 “편의점에 대한 고객의 눈높이가 높아지면서 새로운 철학과 역사를 담은 신규 마스터 PB를 발 빠르게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합리적인 가격, 높은 품질, 참신한 디자인을 갖춘 차별화된 상품을 통해 매일 즐거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방금숙 기자 mintban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 썸네일

    신민아, 전신 시스루 드레스로 '러블리+섹시' 다 잡았다

  • 썸네일

    'SM 떠난' 레드벨벳 예리, 쩍 벌어진 등근육에 깜짝…"건강하게 오래가자"

  • 썸네일

    '교수♥' 구재이, 마지막 병원 아침밥이라니…언제 입원까지 했대

  • 썸네일

    '신민철♥' 혜림, 이 뒤로 애둘맘이 됐다니…출산 전 앳된 셀카 '입틀막'

댓글

등록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 '10살 연하♥' 이상민, 재혼 하더니 2세 계획있나 "둘 다 아이 좋아해"

  • "살 빼려다 죽을 뻔" 풍자, 삭센다·위고비 리얼후기 공개

  • 이동건, 청담동 데이트 목격담…"미모의 여성과 애정행각"

  • 신민아, 전신 시스루 드레스로 '러블리+섹시' 다 잡았다

  • 조권, 10년 이상 필라테스로 다져진 몸매… '깝권'으로 골반 틀어져

베스트 추천

  • '약한영웅' 딱 기다려…이정하X김도완표 학원액션물 '원' 출격 [MD현장](종합)

  • 이정하 "'무빙'은 하늘 '원'은 땅에서 액션…母 한효주는 몰라" [MD현장]

  • '원' 김도완 "액션신 多…안전 위해 집중하며 촬영" [MD현장]

  • 박보영, 고윤정 바통 이어받았다…드라마 출연자 1위 등극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기사

  • 40대 여성 남성 3명과 환승연애 4억 뜯어

  • 성형 못 해 억울하다고 밝힌 섹시여가수

  • 16살에 20억 집 구매한 트로트스타

  • 동성 제자 성추행한 유명인 징역 4년

  • 숨막히는 수영복 화보 공개한 섹시여돌

해외이슈

  • 썸네일

    TV 시리즈 ‘해리포터’ 헤르미온느 흑인 캐스팅, “원작 훼손 논란?”[해외이슈]

  • 썸네일

    ‘오스카 여신’ 나탈리 포트만, “‘흑백요리사’ 진짜 재미있게 봤다” 극찬[해외이슈]

기자 연재

  • 썸네일

    제베원 성한빈 '대통령 선거가 아이돌 포즈에도 영향을' [한혁승의 포톡]

  • 썸네일

    키키 키야 '턱돌이 엉덩이춤, 아이돌이 추면 이렇게 다르네' [한혁승의 포톡]

인터뷰

  • 썸네일

    정현규, 얽힌 두女와 관계…"'결별설' 성해은과는 응원→'열애설' 윤소희=누나동생 사이" [MD인터뷰]

  • 썸네일

    '데블스 플랜2' 정현규 "윤소희X규현에 피해 끼쳐 죄송…3억 8천 상금? 기부할 것" [MD인터뷰②]

  • 썸네일

    '데블스 플랜2' 정종연 PD "출연자들 욕 들어 마음 무거워…비판은 나한테 해달라" [MD인터뷰①]

  • 썸네일

    '제이미맘' 이수지 "몽클레어에서 연락 와…만나자마자 무릎 꿇었다" [인터뷰③]

  • 회사소개
  • 고객센터
  • 광고·제휴문의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사이트맵
  • RSS 서비스
마이데일리

등록번호 : 서울 아00063 | 등록일 : 2005년 9월 15일 | 발행일자 : 2004년 11월 29일 | 발행·편집인 : 이석희
청소년 보호 책임자 : 김민희 마이데일리(주) 서울시 중구 을지로 11길 15, 408호 마이데일리 (수표동, 동화빌딩)(우: 04543)
편집국대표전화 : 02-785-2935 | 전략기획실대표전화 : 02-785-2932
마이데일리의 모든 콘텐츠(사진,영상,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자동화된 수단(로봇·봇, 스크래퍼 등)을 이용한 수집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