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주석·신아람·제이블랙·하이디 열창…지화자 2R 진출 (ft. 이경영) [종합]

[마이데일리 = 이예은 기자] 가수 주석, 하이디, 펜싱 선수 신아람, 댄서 제이블랙이 '복면가왕'에 등장했다.

12일 오후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복면가왕'에서는 가왕 장미여사의 3연승을 저지하기 위해 나선 복면가수 8인의 무대가 공개됐다.

1라운드 첫 번째 무대는 정신체리라와 살구싶냐가 꾸몄다. 두 사람은 투애니원의 'Lonely'(론리)를 선곡해 개성 넘치는 무대를 완성했다. 살구싶냐는 독특한 음색으로 산다라박으로부터 씨엘 같다"는 극찬을 받았고 정신체리라는 맑고 담백한 목소리를 자랑했다. 승자는 19표롤 획득한 살구싶냐였다.

정신체리라의 정체는 2012년 런던 올림픽 펜싱 은메달리스트 신아람 선수였다. 당시 에페 개인전 준결승전에서 '1초 오심'을 받았던 그는 당시를 회상하며 "판정을 요구할 때는 선수가 코트에서 내려가면 불가능하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경기장 위에 계속 있었다"고 밝혀 박수를 받았다.

두 번째로 무대에 오른 디스코왕과 춤신춤왕은 렉시의 '애송이'를 불렀다. 춤신춤왕은 땅을 뚫을 듯한 저음으로 눈길을 끌었고 디스코왕은 랩과 노래를 유려하게 소화하며 힙합 스웨그를 뽐냈다. 아이즈원의 이채연과 사쿠라는 디스코왕의 정체를 두고 "우주소녀 엑시같다"고 추측했다. 승리는 디스코왕의 차지였고 춤신춤왕은 스트리트 댄서 제이블랙이었다.

제이블랙(제이핑크)은 "최근에 가수로도 데뷔했다"며 "오늘 무대는 스트리트 댄스 처음 입문했을 때의 느낌이다. 제 도전은 발전하기 위해 계속 지속될 거다. 귀엽게 봐주시면 좋겠다"고 말한 뒤 제이핑크로서 무대를 즉석에서 선보였다.

이어 초계국수와 연포탕이 무대에 올라 장혜리의 '내게 남은 사랑을 드릴께요'를 열창했다. 연포탕은 카리스마 넘치는 음색으로 무대를 휘어잡았고 초계국수는 시원시원하면서도 상큼 발랄한 면모로 매료시켰다. 2라운드 진출자는 연포탕이었다. 초계국수는 '진이'를 부른 하이디였다. 하이디는 근황을 묻자 "7년째 복귀 중"이라며 "2013년에 복귀를 했는데 완료가 안 됐다. 그래서 '복면가왕'에 나왔다"고 말했다.

마지막 1라운드 대결은 지휘자, 지화자가 벌였다. 두 사람은 신효범의 '난 널 사랑해'를 선곡했다. 지휘자는 감성을 가득 뽐냈고 지화자는 풍성한 음색이 돋보였다. 원곡자인 신효범은 "이 노래로 대결을 해주시니 너무 행복하다. 노래가 좋으니 듀엣으로 불러도 좋다. 감사히 잘 들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지화자와는 12월에 뮤지컬을 같이 했다. 그녀가 아니면 제가 시집을 가겠다"라고 자신했다.

지화자는 이경영과 전화 연결을 했다. 이경영은 "10년 정도 알고 지냈다. 최근에 같이 작품 했다. 제가 (극중) 딸 이혼을 시키고 고산시를 떠났다"고 힌트를 건네 드라마 '부부의 세계'를 추측하게 했다. 2라운드 진출 주인공은 지화자였고 지휘자의 정체는 래퍼 주석이었다.

[사진 = MBC 방송화면]

이예은 기자 9009055@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