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리치시티, 손흥민의 창의성과 높은 수준에 고전' 극찬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 영국 현지 언론이 손흥민의 노리치시티전 득점 장면을 극찬했다.

손흥민은 6일 오전(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핫스퍼스타디움에서 열린 노리치시티와의 2021-22시즌 프리미어리그 15라운드에서 1골 1어시스트의 맹활약을 펼치며 토트넘의 3-0 완승을 이끌었다. 손흥민은 노리치시티전에서 후반 32분 데이비스의 패스를 이어받아 페널티지역 한복판에서 상대 수비수를 제친 후 강력한 오른발 슈팅으로 골문 구석을 갈랐다.

영국 노리치이브닝뉴스는 손흥민의 활약에 대해 '손흥민은 방향을 전환해야 하는 질주에서 어떻게 해야하는지 보여줬고 침착한 마무리를 했다. 페널티지역에서의 중요한 순간에 필요한 장면을 보여줬다'고 평가했다. 또한 '노리치시티는 손흥민과 모우라의 창의성과 높은 수준에 고전했다'며 '손흥민과 모우라는 나란히 득점을 기록했다'고 덧붙였다.

손흥민은 노리치시티전 득점 뿐만 아니라 모우라의 선제골을 어시스트했다. 또한 산체스의 추가골을 이끌어내는 코너킥으로 토트넘이 노리치시티전에서 터트린 3골에 모두 직간접적으로 관여했다.

프리미어리그 사무국은 노리치시티전에서 맹활약을 펼친 손흥민을 경기 최우수선수로 선정했다. 손흥민은 영국 BBC가 선정한 경기 최우수선수에도 이름을 올리며 노리치시티전 맹활약을 인정받았다.

올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6골 2어시스트를 기록한 손흥민은 토트넘 최다 득점자로 맹활약을 이어갔다. 손흥민이 2경기 연속골을 터트린 토트넘은 최근 리그 3연승을 질주하며 5위로 올라서 상위권 경쟁을 이어가게 됐다.

[노리치시티를 상대로 1골 1어시스트의 맹활약을 펼친 손흥민. 사진 = AFPBBNews]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