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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연예

김장훈·서경덕, NYT에 위안부 문제 전면광고 “들리시나요?”

시간2012-03-29 12:56:59 김경민 기자 fender@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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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일리 = 김경민기자]가수 김장훈과 서경덕 성신여대 객원교수가 미국의 유력 일간지 뉴욕타임즈(이하 NYT)에 위안부 관련 전면광고를 게재했다.

28일자 NYT A섹션 11면에 '들리시나요?(DO YOU HEAR?)'라는 광고가 게재됐다. 이번 광고는 그간 독도 및 동해광고 등을 세계적인 유력지에 실어왔던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객원교수가 기획하고 가수 김장훈이 광고비 전액을 후원해 게재 한 것.

이번 광고에서는 위안부 할머니들의 수요집회 모습을 사진으로 담아 '이들의 외침이 들리시나요? 이들은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일본군 위안부'로 살아야 했던 피해자들 입니다'라고 소개했다. 또한 '이들은 1992년 1월부터 지금까지 서울에 있는 일본대사관 앞에서 매주 수요일에 모여 1000회가 넘는 시위를 해 왔습니다. 하지만 일본 정부는 지금까지 사죄나 보상을 전혀 하고 있지 않습니다'라고 덧붙였다.

특히 '일본 정부는 어서 빨리 이들에게 진심 어린 사죄와 보상을 해야만 합니다. 그래야만 한국과 일본이 힘을 모아 동북아 평화와 번영을 위해 함께 나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라고 강조한 후 맨 마지막에는 '일본 정부의 현명한 판단을 기대합니다'라고 마무리했다.

이에 대해 서 교수는 "3.1절 독도광고에 대해 일본 정부는 입으로 NYT에 광고를 못내게 방해할때 우리는 행동으로 NYT에 또 위안부 광고를 집행하여 전세계인들에게 일본 정부의 부당함을 널리 알리고자 했다"고 전했다.

또 서 교수는 "뉴욕타임스측에 여러 경로를 통해 알아본 결과 독도광고를 실지 않겠다고 한적이 없다고 한다. 요미우리 보도는 오보로 판명 됐으며 뉴욕의 일본 총영사관만 국제사회에 망신을 당한 경우가 됐다"고 덧붙였다.

가수 김장훈은 "며칠전 일본 노다총리가 '위안부 성노예 표현은 사실과 큰 괴리'라고 표현했는데 너무나 어이가 없다. 독도광고를 방해하고 이런 망언을 하는 것 보면 그만큼 일본이 독도와 위안부에 대해 떳떳하지 못하다는 방증"이라고 지적했다.

한편 서 교수는 "앞으로 독도 및 위안부에 관련한 영상광고를 제작해 CNN등 세계적인 뉴스채널에 광고를 집행하여 세계적인 여론을 환기시켜 역사인식을 올바로 못하는 일본정부를 계속 압박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사진 = NYT에 게재된 위안부 광고]

김경민 기자 fender@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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