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김민성의 스타★필(feel)]
한국을 넘어 세계적으로 승승장구하고 있는 ‘강남스타일’이 수록된 싸이의 6집 앨범 이름은 6甲(갑)이다. 육갑(六甲)의 사전적 의미는 ‘경망스러운 말이나 행동’을 뜻한다. 확실히 ‘강남스타일’의 노랫말과 안무, 뮤직비디오는 점잖지 않다. 대한민국 부(富)의 상징이자 때론 동경의 대상인 세련된 강남의 이미지와는 지나치게 상반된다. 그러나 쉽고 재밌고, 때론 유치하기도 한 이 노래가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유트브 조회 수 4억 건을 넘겼으며, 영국 음반 1위, 빌보드 2위, 41개국에서 아이튠즈 차트 1위를 차지하며 세계 곳곳에서 말춤이 출렁이게 하고 있다.
2001년 ‘새’ 라는 노래로 혜성처럼 등장한 싸이는 데뷔 무대는 미약했으나 곧 창대해졌다. 꽃미남과 조각몸매가 넘쳐나는 연예계에서 얼굴도 둥글고 몸도 둥근(?) 이 가수는 ‘새’, ‘챔피언’, ‘연예인’ 등 발매 음반마다 히트곡을 쏟아내며 독보적인 위치를 구축했다.
싸이의 장점은 연예인의 충만한 끼에서 끝나지 않는다. 대한민국 애국심을 바탕으로 약속과 의리를 지키며 제대로 된 사나이다. 미국 정부가 긴급으로 특수 비자를 발급할 만큼 그를 원해도 미리 예정된 국내 공연 약속을 먼저 지키고 있다. 국민들의 성원에 감사하는 뜻으로 지난 4일에는 서울시민 8만 명이 운집한 서울광장에서 무료 공연을 펼치기도 했다, 세계 각 방송사에서 뜨거운 러브콜을 보내고 있지만 그는 대학 축제공연, 군무대 위문 공연까지 폼 안나는 공연까지 야무지게 챙기고 있다. 대한민국 남자들이 제일 두려워하는 악몽인 재입대라는 고된 경험을 끝냈지만 군인들에 대한 애정이 남다른 그는 군대 위문 공연 개런티 대부분을 사병들의 간식비로 기부하고 있다. 2010년 본교 초빙교수로 위촉되면서 축하공연을 펼쳤고, 런티 또한 실용음악예술학부 학생 장학금으로 흔쾌히 기부하던 멋진 인간 싸이!
[싸이.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DB, 서울종합예술학교 제공]
최지예 기자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