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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일리 = 곽경훈 기자]쌍용차는 5일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에서 프리미엄 MLV 코란도 투리스모 출시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코란도 투리스모는 SUV의 스타일링, 세단의 안락함과 MPV의 활용성을 겸비한 다목적·다인승 레저 차량을 콘셉트로 2년6개월의 개발기간 동안 1800억여원을 투자해 탄생했다. 11인이 탑승 가능해 레저, 의전, 비즈니스, 도심 주행 등 다양한 목적에 부합하도록 개발됐다.
브랜드명은 쌍용차 SUV 역사의 상징인 ‘코란도(Korando)’와 이탈리아어로 관광·여행을 뜻하는 ‘투리스모(Turismo)’를 조합해 완성했다.
전면 디자인은 후드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의 일체감 있는 라인을 통해 코란도 패밀리룩을 표현했다. 쌍용차 고유의 3선 라디에이터 그릴은 입체감을 살려 새롭게 디자인한 엠블럼과 어우러져 세련된 프론트 이미지를 연출했다.
후면 디자인은 과감한 캐릭터 라인을 활용한 테일게이트와 수평형 리어램프가 입체감을 부여하는 한편 볼륨감을 살렸다.
운전석 공간은 각종 계기정보를 한눈에 아우를 수 있도록 인체 공학적으로 설계됐다. 센터클러스터는 운전자의 시선방향과 동일선상에 있어 주행안전성을 높여 주며 스티어링휠에 시야를 방해 받는 경우가 없어 어떠한 상황에서도 클러스터 정보를 볼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열로 구성된 시트는 플랫, 폴딩, 더블폴딩 등으로 자유롭게 활용 가능하다. 2·3열 시트는 폴딩 시 이동 중 회의테이블 또는 간이식탁으로 활용할 수 있어 장거리 여행과 레저활동에 적합하다. 2·3·4열을 모두 폴딩할 경우 3240리터의 적재공간이 확보된다. 운전석 전동식 파워시트와 열선 내장 1열 시트 역시 편리하고 안락한 주행을 보장한다.
코란도 투리스모는 한국지형과 도로상황에 최적화된 e-XDi200 LET(Low-end Torque) 엔진을 탑재해 최대 출력 155ps(4000rpm), 최대 토크 36.7kg·m(1500~2800rpm)를 발휘한다. 변속장치는 넓은 영역의 기어비로 최적의 엔진 퍼포먼스를 구현하는 수동 6단 변속기 또는 변속 성능과 정숙성을 보장하는 E-트로닉 벤츠 5단 자동 변속기 중 선택 가능하다.
특히 동급유일의 전자식 사륜구동(4WD) 시스템으로 눈길과 빗길 등에서 안정감 있는 주행을 보장하며, 필요시에만 4WD를 선택할 수 있어 불필요한 연료소모를 줄여준다. 아울러 ESP(차량자세제어시스템), ARP(차량 전복방지 장치), BAS(브레이크 보조 시스템) 등 첨단 안전장치도 적용됐다.
코란도 쿠리스모는 개별소비세와 교육세가 면제되고 연간 자동차세가 6만5000원으로 경제성도 갖췄다. 6인 이상 승차시 고속도로에서 버스전용차로를 달릴 수 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코란도 투리스모의 판매 가격은 ▲LT 2480만~2854만원 ▲GT 2948만~3118만원 ▲RT 3394만~3,564만원(각각 2WD~4WD)이다.
곽경훈 기자 kphoto@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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