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마이데일리 = 윤욱재 기자] 케이블 스포츠 채널 MBC스포츠플러스와 카스맥주가 함께 진행하는 '카스포인트'는 승리확률뿐만 아니라 시즌 중 카스포인트를 바탕으로 '주간 TOP 플레이어'와 '주간 카스모멘트'를 선정해 각각 상금 50만원을 시상한다.
5월 3주차 주간 TOP 플레이어는 카스포인트 255점을 획득한 두산 니퍼트가 차지했다. 니퍼트는 지난 16일 삼성을 상대로 7이닝 7탈삼진 무실점의 호투로 삼성의 천적임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 또한 지난 15일 롯데 전준우가 외야플라이 타구를 동점 홈런으로 착각하며 성급한 홈런 세레모니를 하는 장면이 주간 카스모멘트로 선정되었다.
한편 안드로이드용 기종에 이어 아이폰에도 '카스포인트 라인업 어플리케이션'이 출시됐다.
'카스포인트 라인업 어플리케이션’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제공한다. 카스포인트 홈페이지(http://casspoint.mbcplus.com/about/mobile/)에 게시되어 있는 카스포인트 라인업 QR코드 스캔을 통해 어플리케이션을 바로 내려받을 수 있다.
'카스포인트 라인업 어플리케이션'은 모바일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실시간으로 라인업을 교체할 수 있다. 특히, 우천취소와 경기 시작 30분 전을 알리는 알림 설정이 가능해 발 빠른 라인업 수정이 가능하도록 접속을 유도한다.
사용자 중심의 메뉴 구성을 통해 모바일로 라인업을 간편하게 교체할 수 있도록 했다. 9개 구단과 프로야구 선수들의 경기 기록을 확인할 수 있는 ‘기록실’ 서비스가 제공되어 팀별 전력과 선수 개개인의 기록을 손쉽게 확인하여 라인업 구성에 필요한 정보를 한눈에 꿰뚫어 볼 수 있다.
또한, 실시간 문자 중계 서비스를 제공하여 경기상황 및 선수별 활약에 따른 카스포인트도 바로 확인할 수 있어 경기 중계에 맞추어 수시로 변하는 카스포인트 변화를 알아볼 수 있다.
MBC스포츠플러스 관계자는 "2013 프로야구 시즌 개막과 동시에 출시된 안드로이드 기종 어플리케이션이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아이폰을 통한 카스포인트 라인업 접속도 가능해졌다"며 "더 많은 이용자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여 서비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선수기록 및 라인업 교체에 대한 편의성과 접근성을 더욱 높여 그랜드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카스포인트 라인업 이벤트 및 카스포인트 주간 MVP와 주간 카스모멘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카스포인트 홈페이지(http://www.casspoint.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준우.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DB]
윤욱재 기자 wj38@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