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MD정보] 사진을 찍어 업로드 하면 적립금 쌓여
페이스북 계정 연동으로 자연스러운 확산 효과 기대
최근 스마트폰만 이용하면 어디서든 간편한 방법으로 돈을 벌 수 있는 리워드 방식의 광고 플랫폼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이 인기다.
모바일 리워드 앱이란 스마트폰을 통해 광고를 보거나 설문에 응답하는 이용자들에게 일정한 금액을 적립해주는 앱으로 스마트폰의 보급과 손쉬운 이용방법 덕분에 최근 그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해 올해 그 시장규모가 5백억원 안팎에 이를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하지만 이용자 입장에서는 리워드 앱이 단순한 적립금 누적의 수단으로 이용되는 경우가 많아 그 광고효과가 기대에 못 미치는 경우도 있다.
이에 모바일 앱 제작업체 ㈜투엔에프(대표 박재범)는 지난 27일 리워드는 물론 SNS를 통한 마케팅 활동까지 동시에 전개할 수 있는 신개념 리워드 앱 ‘머니포토’를 출시했다.
기존 리워드 앱이 이용자들에게 콘텐츠의 진정한 체험이 아닌 적립금 누적을 위한 노동 개념으로 인식되던 맹점을 보완해 단순 다운로드가 아닌 특정 미션에 따른 사진촬영과 업로드로 적립금을 제공해 이용자들이 해당 콘텐츠 이용에 더 큰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특히 사진 업로드시 개인 SNS 계정에도 함께 노출되기 때문에 SNS를 통한 확산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사용자수 10억 명 이상의 페이스북 계정연동을 기본으로 트위터 및 카카오 스토리와도 선택연동 가능하다.
다른 이용자들의 사진을 추천할 수 있는 추천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추천수가 높은 사진은 베스트포토로 선정하여 적립금을 두배로 적립해 준다.
사진 업로드시 간접참여의 경우 건당 3백원~9백원, 자율현장참여의 경우 건당 천원~천9백원, 미션현장참여는 건당 2천원 이상으로 기존 리워드 앱보다 고액의 적립금을 제시한다. 모인 적립금은 현금인출은 물론 스토어 메뉴에서 기프티쇼를 구입을 할 수 있다.
투엔에프 관계자는 “머니포토는 소비자들의 자발적 참여로 운영되는 광고 플랫폼”이라며 “이용자들에게 광고라는 개념을 심리적으로 거부감이 포함된 단어가 아닌 흥미로 시작해 추억으로 남겨질 수 있는 보다 긍정적 의미로 승화시키고자 한다”고 말했다.
머니포토는 현재 구글플레이를 통해 다운받을 수 있으며 추후 앱스토어를 통해서도 출시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머니포토 홈페이지(www.moneyphoto.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위 정보는 해당업체에서 제공한 자료입니다.
현경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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