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마이데일리 = 강산 기자]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는 3일 오후 3시 충남 서산시청 중회의실에서 제1기 한화이글렛 서산 베이스볼클럽 수료식을 진행했다.
한화이글렛 서산 베이스볼클럽은 한화이글스가 서산시와 함께 충청지역 유소년 야구 저변확대 및 지역야구 발전을 위해 전면 무상으로 지원하는 야구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11월 서산 테크노밸리 단지 내에 건설된 한화이글스 전용 훈련장에서 진행해왔다.
이날 수료식에 참석한 명예단장인 이완섭 서산시장은 "한화이글스가 어린이들을 위해 좋은 기회를 제공한 것에 감사한다"고 말했고, 수료하는 단원들에게는 "꿈을 가져라, 좋은 책을 많이 읽어라, 좋은 친구를 많이 사귀어라"며 축하를 건넸다.
서산 시내에 거주하는 다문화 가정 어린이, 취약계층 자녀가 포함된 제1기 한화이글렛 서산 베이스볼클럽 단원 어린이들은 올해 4월부터 지난달 27일까지 매주 수요일 한화이글스 서산 전용 훈련장에서 방과후 2시간씩 야구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를 만들었다.
한화이글렛 서산 베이스볼클럽 감독인 윤병선 한화이글스 육성팀장은 단원들에게 사진액자, 운동기구 등의 수료 기념선물을 지급하며 "야구의 전문적인 기술 습득보다는 좋은 환경에서 재미있게 뛰어놀도록 하는데 주력했다"며 "앞으로 2기, 3기 어린이들을 지속적으로 가르치면서 재질을 갖고 있는 어린이들에게는 더욱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 좋은 선수를 배출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서산 부성초등학교 2학년 이가호(여) 어린이는 명예단장인 이완섭 서산시장에게 "내년에도 다시 하고 싶어요. 꼭 다시 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라며 아쉬움을 전하기도 했다
한편 한화이글스는 대전시 유성구에도 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내년에도 서산시와 협조를 통해 제2기 한화이글렛 서산 베이스볼클럽을 운영할 계획이다.
[한화이글렛 서산 베이스볼클럽 1기 수료식. 사진 = 한화 이글스 구단 제공]
강산 기자 posterbo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