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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중국판 '아빠 어디가'가 개봉 후 10여일 만에 1000억 원이 넘는 흥행 수익을 기록했다.
20일 MBC에 따르면 중국에 수출된 예능프로그램 '아빠 어디가'의 포맷은 현지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지난해 10월 중국에서 첫 방송된 이후 12월까지 '아빠 어디가' 중국판은 평균시청률 4.3%, 최고시청률 5.67%를 기록했다. 40여개의 위성채널이 병존하는 중국에서 시청률 1%를 넘기는 예능프로그램이 연간 5개가 채 되지 않는다는 점을 고려하면 놀라운 성적이다.
또 프로그램의 시즌1이 종영된 후에도 '아빠 어디가'를 소재로 한 모바일 게임이 출시되고, 영화판이 개봉돼 10여일 만에 1000억 원이 넘는 흥행 수익을 기록하는 등 열풍은 이어지고 있다. 이런 인기에 중국 후난TV는 '아빠 어디가' 시즌2를 준비하고 있으며 올 여름 중 방송될 예정이다.
'아빠 어디가' 중국판을 연출하는 씨에디쿠이 PD는 "프로그램을 제작하며 아버지의 역할에 대해 깊이 고민하게 됐다. 많이 배우고, 많이 반성했다. '남주외 여주내(남자는 밖에서 일하고, 여자는 안에서 살림한다)'의 문화로 인해 아빠의 입지가 점점 좁아지고 있는 중국 가정의 현실에 '아빠 어디가'는 많은 시사점을 지니고 있다"며 프로그램 성공요인을 꼽았다.
[중국 '아빠 어디가' 영화판 포스터. 사진 = MBC 제공]
이승길 기자 winnings@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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