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마이데일리 = 최지예 기자] 그룹 엑소가 대상 영예와 더불어 3관왕에 올랐다.
21일 오후 7시 30분 서울 동대문구 회기동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제 30회 골든디스크 어워즈'(이하 골든디스크) 음반 부문 시상식이 열렸다.
이날 골든디스크 영예의 대상은 엑소가 거머쥐었다. 본상은 슈퍼주니어, 샤이니, 비스트, 엑소, 종현, 씨엔블루, f(x), 방탄소년단, 비투비, 빅스, 에이핑크가 이름을 올렸다. JTBC2 신인상에는 세븐틴과 트와이스가 트로피를 안았다. 베스트 보컬그룹상은 비투비, 베스트 보컬솔로상은 정용화가 받았다. 인기상은 샤이니가 이름을 올리며 2관왕이 됐다. 엑소는 글로벌 인기상까지 품에 안으며 3관왕이다.
골든디스크는 한 해 동안 대중에게 큰 사랑을 받은 대한민국 대중가요를 선정, 결산하는 무대로 음반과 음원 대상, 본상, 신인상, 인기상, 특별상 등을 시상한다. 더불어 한 해 동안 가장 큰 인기를 얻었던 빅뱅, 샤이니, 비스트, 방탄소년단, f(x), 에이핑크, 빅스, 엑소, 소녀시대, 씨엔블루, EXID, 레드벨벳, AOA 등이 무대에 올랐다. 20일 21일 양일간 열리는 이번 시상식은 오후 네이버 V앱과 QTV, 장수위성TV에서 생중계 됐다.
이날 사회는 방송인 전현무, 그룹 슈퍼주니어 이특, f(x) 크리스탈이 맡아 진행했다.
◇ 제 30회 골든디스크 음반부문 수상자 리스트
▲ 대상 = 엑소
▲ 본상 = 슈퍼주니어 샤이니 비스트 엑소 종현 씨엔블루 f(x) 방탄소년단 비투비 빅스 에이핑크
▲ JTBC2 신인상 = 세븐틴 트와이스
▲ 베스트 보컬그룹상 = 비투비
▲ 베스트 보컬솔로상 = 정용화
▲ 인기상 = 샤이니
▲ 글로벌 인기상 = 엑소
[사진 = 유진형 기자 zolong@mydaily.co.kr, 김성진 기자 ksjksj0829@mydaily.co.kr]
최지예 기자 olivia731@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