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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일리 = 전원 기자] 이수만 회장이 SM 엔터테인먼트가 걸어온 길을 설명했다.
27일 오후 3시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SMTOWN 코엑스 아티움에서 프리젠테이션 쇼 ‘SMTOWN: New Culture Technology, 2016’이 열렸다. 이날 발표자로는 SM의 창립자이자 문화기술의 개념을 창안한 이수만 프로듀서가 직접 나섰다.
이날 이수만은 “SM은 연기자, MC, 영상 사업을 아우르는 C&C를 설립하고, 아이비 스포츠와 제휴로 인해 갤럭시아 SM을 출발시켰다. 모델 기획사 에스팀과도 전략적 제휴를 체결해 음악, 드라마, 예능, 스포츠, 패션 등 라이프 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마케팅 라인업을 구축시켰다”고 밝혔다.
이어 “슈퍼주니어에게는 아티스트 맞춤형 레이블인 ‘레이블SJ’를 설립해 아티스트에게 최적화된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에 머무르지 않고 가장 좋은 매니지먼트를 위한 최상의 마케팅을 연구하고 시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SMTOWN: New Culture Technology, 2016’은 지난해 창립 20주년을 맞은 SM이 2016년을 새롭게 출발하며 지난 20년간 축적해온 독보적인 문화기술을 전 세계에 기술 전수하는 원년으로 삼은 만큼, SM만이 지닌 핵심 문화기술이 농축된 신 문화기술과 이를 기반으로 한 비즈니스의 확장을 처음 발표하는 자리다.
[사진 = SM 엔터테인먼트]
전원 기자 wonwon@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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