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마이데일리 = 최지예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불타오르네 (FIRE)’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5천만 뷰를 돌파했다.
지난 5월 공개된 스페셜 앨범 ‘화양연화 Young Forever’ 타이틀곡인 ‘불타오르네 (FIRE)’의 뮤직비디오는 19일 오후 유튜브 1theK 채널에서 5천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공개 110일 째인 19일 오후 1시 현재 5천만 9,839건의 뷰를 기록하고 있다.
이는 기록은 공개 8개월 만에 5천만 뷰를 넘어선 ‘쩔어’ 뮤직비디오 이후 자체 최단 기록을 경신한 수치다.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공식유튜브 계정에 등록된 뮤직비디오 역시 1천만 뷰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어 두 채널의 조회수를 합산하면 ‘불타오르네 (FIRE)’ 뮤직비디오는 6천만 뷰에 육박한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상남자’와 ‘쩔어’ 뮤직비디오에 이어 세 번째로 5천만 뷰를 돌파한 뮤직비디오를 보유했다.
강렬한 퍼포먼스가 인상적인 ‘불타오르네 (FIRE)’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미국 아이튠즈 뮤직비디오 종합차트에서 3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지난 5월 한 달 간 미국 및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POP 뮤직비디오 1위로 선정되며 빌보드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
방탄소년단은 최근 아시아 10개 도시에서 개최한 아시아투어를 통해 14만 4천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투어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더불어 국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에서 8개월 째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중국 내 K팝 스타의 인기도를 집계하는 가온 웨이보 차트에서는 올해 7주 1위를 차지했다.
[그룹 방탄소년단.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DB,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최지예 기자 olivia731@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