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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종합콘텐츠기업 로엔엔터테인먼트는 20일 오후 열린 이사회에서 사명을 '카카오엠(kakao M)'으로 바꾸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로엔엔터테인먼트 측은 사명 변경의 배경으로 종합콘텐츠기업이라는 브랜드를 강화하고 핵심계열사로서 향후 콘텐츠 사업 확대를 통한 카카오의 브랜드 가치 제고 효과를 가져오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새로운 사명 카카오엠은 카카오의 원브랜드(One Brand)에 합류하고 CIC(Company In Company)인 Music(음악), Melon(멜론), Media(영상)을 모두 포함한 M을 사용했다.
사명 변경과 함께 브랜드 방향성도 새롭게 설정하여 '즐겁게 해주다' 뜻의 'entertain'을 핵심으로 한 'We Entertain'을 슬로건으로 했다.
공식적인 사명 변경은 내년 3월 열리는 주주총회를 통해 확정되며 자사 홈페이지와 주요 서비스 채널 등에서의 사명 변경 작업을 완료할 예정이다.
박성훈 로엔엔터테인먼트 대표는 "기존 음악시장의 강자였던 로엔은 카카오 패밀리가 된 지난 2년여간 K-Culture를 대표하는 종합콘텐츠기업으로 거듭났다"며 "앞으로 카카오엠은 'We Entertain'의 가치를 기반으로 국내외의 사람들을 즐겁게 할 다양한 영역들로 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성훈 대표이사. 사진 = 로엔엔터테인먼트 제공]
이승길 기자 winnings@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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