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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일리 = 이예은 기자] 그룹 트와이스의 영향력이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다.
트와이스가 7일 일본 현지에서 발매한 두 번째 싱글 '캔디팝(Candy Pop)'은 9일자 기준, 오리콘 데일리 싱글 차트에서 2만 6483장의 판매하며 4일째 정상을 지켰다.
'캔디팝'은 발매 첫날 11만 7486장의 판매고를 올린 후 6일 기준 오리콘 차트 1위로 진입 후 이틀째 6만1017장, 사흘째 3만2970장, 4일째 2만6483장 등 총 23만7956장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3연속 '플래티넘' 등극을 눈앞에 두고 있다.
특히 이 수치는 같은 기간 일본 첫 싱글 '원 모어 타임(One More Time)'이 거둔 17만 7011장의 판매고를 넘어서는 자체 최고 기록으로 트와이스는 자체 최단 시간 '플래티넘' 달성도 이룰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캔디팝'은 '원 모어 타임(One More Time)'이 보유 중이던 일본 진출 한국 걸그룹 사상 싱글 발매 당일 역대 최다 판매 기록을 또 한 번 경신, 현지에서 승승장구하는 트와이스의 인기를 재차 입증하기도 했다.
그뿐만이 아니다. 트와이스는 그룹 방탄소년단, 엑소, 레드벨벳, 세븐틴, 아이콘과 함께 지난 9일(현지시각) 미국 타임지가 발표한 '당신이 알아야 할 K팝 그룹'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타임지는 "현재 글로벌 차트에서 높은 순위에 위치하고, 가까운 시일 내에 미국 핫 100으로 건너뛸 잠재력이 가장 높은 그룹들"이라며 "트와이스 멤버들은 정치적 논란을 불러일으킬 정도로 놀라운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DB]
이예은 기자 9009055@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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