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연예
[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방송인 전현무가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18년 3월 조사결과 1위에 올랐다. 유재석과 김국진이 뒤를 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2월 1일부터 2018년 3월2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인 36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36,370,68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참여, 미디어, 소통, 확산을 측정해 이같은 결과를 얻었다고 3일 밝혔다.
2018년 3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20위 순위는 전현무, 유재석, 김국진, 양세형, 이상민, 박나래, 박명수, 조세호, 김종국, 김준호, 김구라, 서장훈, 차태현, 이경규, 하하, 이광수, 김종민, 신동엽, 이수근, 김숙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전현무 브랜드는 참여지수 2,919,043 미디어지수 325,215 소통지수 545,094 커뮤니티지수 1,804,19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93,548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195,356보다 154.79% 급등했다.
2위, 유재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1,808,268 미디어지수 217,602 소통지수 479,754 커뮤니티지수 810,68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16,310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091,327보다 18.94% 하락했다.
3위, 박나래 브랜드는 참여지수 1,376,657 미디어지수 119,592 소통지수 122,463 커뮤니티지수 555,4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74,164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591,251보다 36.6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예능 방송인 브랜드 빅데이터 2018년 3월 분석결과, 전현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전현무는 예능프로그램 나혼자산다에서 함께 출연하고 있는 한혜진과의 열애사실이 공개되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어내어 브랜드 참여와 이슈, 소통, 확산까지 급등한 것으로로 분석되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예능방송인 2018년 3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전현무 브랜드는 링크분석을 보면 '사랑하다, 똑똑하다, 싫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한혜진, 나혼자산다, 주차'가 높게 분석되었다. 전현무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52.17%로 나왔다"라고 분석했다.
[사진 제공 = 마이데일리 DB]
곽명동 기자 entheo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