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종합
[마이데일리 = 최창환 기자] 내년 광주에서 열리는 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국내외에 알릴 블로그기자단의 활동이 본격 시작됐다.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3일 온라인을 통해 대회 홍보활동을 펼칠 제1기 블로그기자단이 조직위 회의실에서 발대식을 갖고 공식 출범했다.
이날 발대식은 위촉장 수여와 더불어 대회준비상황 설명, 소셜미디어 활용 교육 등 블로그기자단으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주부, 대학생, 직장인, 프리랜서 등 20명으로 구성된 기자단은 광주는 물론 서울, 부산, 대구 등 전국 각지의 블로거가 참여했으며, 오는 8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이들은 대회 준비상황 및 행사 현장, 스포츠 관련 이슈, 일상생활관련 정보 등 다양한 소재를 취재, 콘텐츠로 제작하여 국·영문 블로그 포스팅을 통해 국내외에 생동감 있는 소식을 전하게 된다.
특히,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개막을 1년 앞둔 시점에서 대회 붐 조성에 앞장서 대회를 성공적으로 이끌 계획이다.
조직위 조영택 사무총장은 “세계수영선수권대회는 하계·동계올림픽, 월드컵 축구대회와 함께 세계 4대 메가 스포츠 이벤트로 평가 받고 있다. 내년에 광주에서 열리는 세계수영선수권대회가 전 인류의 관심 속에 명품대회로 치러질 수 있도록 블로그 기자단의 큰 활동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는 ‘DIVE INTO PEACE(평화의 물결속으로)’라는 슬로건으로 2019년 7월 12일부터 7월 28일까지 17일간, 2019 광주세계수영마스터즈선수권대회는 2019년 8월 5일부터 8월 18일까지 14일간 남부대수영장 등에서 펼쳐진다.
[사진 = 광주세계수영선수권 조직위]
최창환 기자 maxwindow@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