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가수 에릭남이 신보 'Honestly'(어니스틀리)로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미국 빌보드 차트까지 입성했다.
에릭남의 세 번째 미니앨범 'Honestly'는 25일 기준,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에서 6위에 이름을 올리는 쾌거를 이뤘다.
특히 이번 빌보드 차트 성적은 해외에서 특별한 프로모션을 진행하지 않았음에도 얻어낸 성과로, 해외에서 에릭남의 높은 인기와 더불어 그가 음악적으로 인정받고 있음을 보여주는 대목이다.
더불어 빌보드 측은 지난 5일, 에릭남의 북미 투어 소식 및 일정을 기사 형태로 다루며 그의 해외 활동을 조명했다.
앞서 에릭남 신보는 애플 뮤직 전체 장르 차트에서 10위에 랭크 되었고, 팝 앨범 차트에서도 7위에 오르는 호성적을 거두었다.
뿐만 아니라 아이튠즈 케이팝 차트에서는 수록곡 '포션'(Potion)이 3위, 타이틀곡 '솔직히'(Honestly...)가 4위를 기록한 것을 비롯해, '디스 이즈 낫 어 러브송'(This Is Not A Love Song), '루즈 유(Lose You)', '돈 콜 미(Don’t Call Me)' 등 수록곡 전곡이 10위권에 진입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또한 에릭남의 이번 앨범 타이틀곡 '솔직히'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유튜브 영국 트렌딩에 올랐고, '포션'의 뮤직비디오 역시 지난 10일 선공개된 직후, 유튜브 멕시코 트렌딩에 랭크되며 글로벌 팬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사진 = CJ E&M]
김나라 기자 kimcountr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