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연예
[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나혼자산다’가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18년 6월 빅데이터 분석에서 1위에 올랐다. ‘라디오스타’ ‘미운오리새끼’가 뒤를 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5월 1일부터 2018년 6월 2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해 이같은 결과를 얻었다고 3일 밝혔다.
2018년 6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위 순위는 나혼자산다, 라디오스타, 미운우리새끼, 아는형님, 하트시그널, 복면가왕, 정글의법칙, 런닝맨, 슈가맨, 효리네민박, 수요미식회, 노래가 좋아, 해피투게더, 더 콜, 불타는청춘, 전지적 참견 시점, 인생술집, 한끼줍쇼, 슈퍼맨이돌아왔다, 뜻밖의 Q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나혼자산다 브랜드는 참여지수 4,107,993 미디어지수 2,344,266 소통지수 1,619,860 커뮤니티지수 1,685,324 시청지수 1,111,1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868,547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0,293,013와 비교하면 5.59 % 상승했다.
2위, 라디오스타 브랜드는 참여지수 1,847,960 미디어지수 2,475,302 소통지수 659,685 커뮤니티지수 2,050,542 시청지수 617,28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650,769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8,034,297와 비교하면 4.77% 하락했다.
3위, 미운우리새끼 브랜드는 참여지수 1,826,020 미디어지수 1,205,691 소통지수 474,416 커뮤니티지수 310,062 시청지수 2,604,9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421,111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781,320와 비교하면 11.0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6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나혼자산다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멋지다, 신경쓰다, 잘나가다' 가 높게 분석되었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헨리, 한혜진, 기안84'가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1.99%로 분석되었다"라고 밝혔다.
[사진 = '나혼자산다‘ 캡처]
곽명동 기자 entheo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