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여자) 아이들이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6월 빅데이터 분석에서 1위에 올랐다. 트와이스, AOA가 뒤를 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5월 7일부터 2018년 6월 8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115,676,744개를 분석해 이같은 결과를 얻었다고 9일 밝혔다.
2018년 6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여자)아이들, 트와이스, AOA, 레드벨벳, 블랙핑크, 여자친구, 소녀시대, 러블리즈, 드림캐쳐, 마마무, 프리스틴, 모모랜드, 유니티, 우주소녀, 오마이걸, 프로미스나인, 에이핑크, 라붐, 에이프릴, 티아라, 베리굿, EXID, 걸스데이, 위키미키, 피에스타, S.I.S, 그레이시, CLC, 이달의 소녀, 페이버릿 순이었다.
1위, (여자)아이들 ( 미연, 민니, 수진, 소연, 우기, 슈화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6,268 미디어지수 5,057,992 소통지수 4,069,124 커뮤니티지수 765,3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038,719로 분석되었다. (여자)아이들 브랜드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에 새롭게 포함되었다.
2위, 트와이스 ( 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 ) 브랜드는 참여지수 769,828 미디어지수 2,634,768 소통지수 1,599,299 커뮤니티지수 2,694,45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698,346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4,300,378와 비교해보면 46.17% 하락했다.
3위, AOA ( 지민, 유나, 혜정, 민아, 설현, 찬미 ) 브랜드는 참여지수 677,960 미디어지수 3,347,496 소통지수 506,693 커뮤니티지수 2,537,5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069,694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212,337와 비교해보면 219.5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6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여자)아이들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핫하다, 예쁘다, 신난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라타타, 더쇼, 데뷔'가 높게 나왔다. 트와이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63.55%로 분석되었다"라고 분석했다.
[사진 = 마이데일리 DB]
곽명동 기자 entheo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