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방탄소년단이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6월 빅데이터 분석에서 1위에 올랐다. 워너원과 엑소가 뒤를 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5월 8일부터 2018년 6월 9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99,728,917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이같은 결과를 얻었다고 10일 밝혔다.
2018년 6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워너원, 엑소, 샤이니, 세븐틴, 위너, NCT, 빅뱅, 비투비, 아이콘, 더보이즈, 인피니트, 아스트로, 빅스, 갓세븐, 비스트, 슈퍼주니어, 크로스진, 틴탑, 블락비, 동방신기, 유앤비, 골든차일드, MXM, 2PM, 브로맨스, 아이즈, BAP, JBJ, 느와르 로 분석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8,139,296 미디어지수 5,966,336 소통지수 4,022,815 커뮤니티지수 7,935,48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063,933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9,107,392와 비교하면 186.18% 상승했다.
2위, 워너원 ( 강다니엘, 박지훈, 이대휘, 김재환, 옹성우, 박우진, 라이관린, 윤지성, 황민현, 배진영, 하성운 ) 브랜드는 참여지수 1,837,088 미디어지수 2,693,632 소통지수 2,887,429 커뮤니티지수 7,626,34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044,489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2,393,690와 비교하면 21.39% 상승했다.
3위, 엑소 ( 수호, 찬열, 카이, 디오, 백현, 세훈, 시우민, 레이, 첸, 타오, 루한, 크리스 ) 브랜드는 참여지수 370,216 미디어지수 1,669,376 소통지수 1,508,162 커뮤니티지수 1,903,21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50,970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095,278와 비교하면 6.9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6월 빅데이터 분석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멋지다, 축하하다, 신나다"가 높게 분석되었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빌보드, FAKE LOVE, 유튜브"가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4.55%로 분석되었다"라고 분석했다.
[사진 = 마이데일리 DB]
곽명동 기자 entheo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