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연예
[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방탄소년단 메인보컬을 맡고 있는 멤버 정국의 생일(9월 1일)을 맞아 국내외 팬베이스들이 총 140 여개에 이르는 광고 및 기부 서포트를 펼쳐 눈길을 끌었다. 특히 최근 2년간 방탄소년단의 공식 활동이 없었던 중국 팬들이 팬클럽 광고로는 세계 최초, 국내 최초 기록을 세워 외신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
중국 팬들은 중국 현지(베이징)뿐만 아니라 한국(서울, 부산, 인천공항), 미국(로스앤젤레스), 영국(런던), 일본(도쿄), 태국(방콕) 등에서 총 14개 서포트를 동시다발적으로 진행하여 압도적인 규모를 자랑했다. 세계 주요 도시 핵심지역의 대형 옥외 및 실내 LED 광고, 비행선 및 애드벌룬, 랩핑버스, 지하철 광고(국내 5개역, 외국 1개역), 푸드트럭, 유투브 광고 등 광고 종류도 다양했다.
이들 광고는 세계 최초와 국내 최초 기록도 세웠다. 미국 그래미 및 에미 시상식이 열리는 것으로 유명한 스테이플스 센터가 위치한 LA 라이브(LA Live)에 LED 광고(12개 스크린)를 1주일간 게재하여 국내외 연예인을 통틀어 하루 이상 기간의 광고를 게재한 최초 사례가 되었다.
영국 런던 지하철 킹스크로스역(런던 지하철역 중 가장 유동인구가 많은 역이며 ‘해리포터’ 촬영지로 유명)에 광고를 게재한 것은 한국 연예인 중 최초이다. 또한, 서울 코엑스몰 SM타운 코엑스아티움의 LED 광고(4면/9월 중 예정) 역시 연예인으로는 최초이다.
이밖에도 인천공항 제1터미널 LED 광고(60미터), 도쿄 신주쿠 유니카 비전 옥외 LED 광고(3개 스크린), 태국 방콕 마분콩 MBK 센터 대형 옥외 LED 광고, 베이징 차이나월드트레이드센터 LED 광고(21개 스크린) 등 대형 광고를 게재하여 화제를 모았다. 특히 영국 지하철 광고는 ‘메트로’ 등 현지 주요 언론에서도 인용될만큼 화제를 모았다.
8월 24일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Love Yourself 結: Answer’는 공식적인 프로모션 없이 중국 주요 음악차트에 진입하여 주목을 끌었다. 특히 정국의 솔로곡인 Euphoria는 중국 애플뮤직 차트 1위, 중국 주요 음원사이트인 왕이윈뮤직/넷이즈윈뮤직 메인차트 100위를 기록하였다. 왕이윈뮤직 메인차트는 외국곡이 정식 활동 없이 진입하기 어려운 차트로 알려져 있다.
생일 당일에는 생일축하 해시태그가 웨이보 메인 실시간 검색에서 1위(멘션량 17억 8,000만)를 차지하기도 했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5일 LA 공연을 시작으로 북미, 유럽, 일본 등 16개 도시에서 33회 공연을 한다. 북미, 유럽지역 공연 티켓을 모두 매진시키며 전 세계적인 티켓 파워를 입증했다.
[사진 = 마이데일리 DB, 각 사이트 캡처]
곽명동 기자 entheo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