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워너원 3위 엑소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11월 7일부터 2018년 12월 8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09,273,546개를 분석해 이같은 결과를 얻었다고 9일 밝혔다.
2018년 12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워너원, 엑소, 뉴이스트W, 비투비, 세븐틴, 더보이즈, 샤이니, NCT, 위너, 몬스타엑스, 빅뱅, 스트레이 키즈, 인피니트, 하이라이트, 갓세븐, 골든차일드, 아스트로, JBJ, 핫샷, 아이콘, NC,T 127, 슈퍼주니어, 빅스, 비스트, 2PM, MXM, 트레이, 디크런치, 동방신기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4,230,776 미디어지수 6,468,864 소통지수 12,737,318 커뮤니티지수 4,324,37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761,331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1,373,805와 비교하면 144.08% 상승하락했다.
2위, 워너원 ( 강다니엘, 박지훈, 이대휘, 김재환, 옹성우, 박우진, 라이관린, 윤지성, 황민현, 배진영, 하성운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40,712 미디어지수 5,461,248 소통지수 3,114,255 커뮤니티지수 2,800,1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616,408 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7,642,449와 비교하면 65.08% 상승했다.
3위, 엑소 ( 수호, 찬열, 카이, 디오, 백현, 세훈, 시우민, 레이, 첸, 타오, 루한, 크리스 ) 브랜드는 참여지수 864,336 미디어지수 2,252,800 소통지수 3,716,185 커뮤니티지수 1,354,80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188,124로 분석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7,447,428와 비교하면 9.9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12월 빅데이터 분석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즐기다, 신나다, 따뜻하다"가 높게 분석되었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앨범, 아미, 블룸버그"가 높게 분석되었다.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1.20%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브랜드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5.79% 상승, 브랜드이슈 68.56% 상승, 브랜드소통 345.35% 상승, 브랜드 확산 103.59% 상승했다"고 전했다.
[사진 = 마이데일리 DB]
곽명동 기자 entheo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