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연예
[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19년 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나혼자산다 2위 미운우리새끼 3위 백종원의 골목식당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8년 12월 3일부터 2019년 1월 4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50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185,619,126개를 분석해 이같은 결과를 얻었다고 5일 밝혔다.
2019년 1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위 순위는 나혼자산다, 미운우리새끼, 백종원의 골목식당, 연애의 맛, 아는 형님, 아내의 맛, 라디오스타, 전지적 참견 시점, 런닝맨, 복면가왕, 집사부일체, 슈퍼맨이 돌아왔다, 해피투게더, 동상이몽, 안녕하세요, 정글의법칙, 1박 2일, 불후의 명곡, 인생술집, 가로채널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나혼자산다 브랜드는 참여지수 3,548,737 미디어지수 4,439,244 소통지수 2,654,193 커뮤니티지수 2,087,372 시청지수 1,222,2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951,761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8,090,590와 비교하면 72.44% 상승했다.
2위, 미운우리새끼 브랜드는 참여지수 1,401,824 미디어지수 3,047,386 소통지수 892,257 커뮤니티지수 852,441 시청지수 3,395,04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588,948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7,096,798와 비교하면 35.12% 상승했다.
3위, 백종원의 골목식당 브랜드는 참여지수 1,994,761 미디어지수 2,651,082 소통지수 1,610,493 커뮤니티지수 1,193,145 시청지수 1,172,8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622,313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9,612,719와 비교하면 10.30%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1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나혼자산다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웃기다, 행복하다, 활발하다' 가 높게 분석되었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박나래, 전현무, 한혜진'이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5.91%로 분석되었다"라고 밝혔다.
[사진 = 방송 캡처]
곽명동 기자 entheo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