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아이돌'(IDOL) 뮤직비디오 조회수 '4억 뷰' 돌파라는 대기록을 썼다.
16일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아이돌'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5시 4분경, 유튜브 조회수 4억 건을 넘었다. 방탄소년단이 지난해 8월 발매한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의 타이틀곡이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한국 그룹 최초로 6억 뷰를 달성한 'DNA'를 비롯하여 5억 뷰를 기록한 '불타오르네', 4억 뷰를 기록한 '쩔어', 'FAKE LOVE', 'MIC Drop' 리믹스, '피 땀 눈물', 'IDOL'까지 4억 뷰를 넘긴 총 7편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되었다.
이는 한국 가수 '최다 4억 뷰 뮤직비디오 돌파 기록'으로, 지난 1월 여섯 번째 4억 뷰를 달성한 '피 땀 눈물' 이후 방탄소년단이 기록을 자체 경신한 것이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아이돌' 뮤직비디오로 한국 가수 최단 시간 유튜브 조회수 1,000만과 2,000만을 돌파하였으며, 한국 그룹 최단 시간 1억 뷰를 달성하는 기록을 세웠다. 또한 지난해 11월 미국 음악 및 영화, TV 분야 시상식인 '2018 E! People’s Choice Awards'에서 '올해의 뮤직비디오(Music Video of 2018)' 상을 수상하며 '아이돌' 뮤직비디오의 전 세계적 인기를 입증했다.
방탄소년단의 '아이돌' 뮤직비디오는 열대 사바나 초원과 북청 사자놀이, 유로-아시안 건축 및 한국 전통 양식을 차용한 화려한 세트를 바탕으로 영상 시작부터 끝까지 흥겨운 축제 분위기를 이어간다. 여기에 서브 컬처의 그래픽 효과를 더해 감각적이고 화려한 색감을 보여준다.
이외에도 방탄소년단의 'Save ME', '낫 투데이(Not Today)'가 3억뷰, '상남자', '봄날'이 2억 뷰, 'Danger', 'I NEED U', '호르몬 전쟁',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가 1억 뷰를 달성한 바 있다.
[사진 =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김나라 기자 kimcountr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