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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일리 = 이예은 기자] SBS의 일요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런닝맨'이 중국에 이어 베트남에도 상륙했다.
지난 6일 오후 7시30분, 베트남 판 '런닝맨- Chay Di cho chi'가 베트남의 대표 엔터테인먼트 채널 HTV7을 통해 첫 방송되었다. 7월까지 총 15회에 걸쳐 방송될 예정인 베트남 판 '런닝 맨 - Chay Di cho chi'는 첫 방송부터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구글 검색 결과 2억 8천개, 1시간 15분 분량의 유튜브 풀버전의 조회수는 이틀 만에 300만 뷰를 훌쩍 넘어섰다. 또한 베트남판 '런닝맨 - Chay Di cho chi'의 첫 방송에 한국 '런닝맨'팀의 리더 유재석이 직접 출연해서 첫 번째 미션을 주는 장면은 베트남 시청자들에게 큰 화제가 되었다.
2년에 가까운 준비 기간과 5개월여의 촬영, 최소형 PD를 비롯한 30여명의 한국 제작진과 70여명의 베트남 스태프들이 나섰다. 베트남에서는 유래를 찾아 볼 수 없는 엄청난 제작비다.
출연진 중 리더인 TRAN THAN은 첫 촬영을 마치고 "영화 촬영장에서도 보지 못한 어마어마한 장비와 엄청난 제작 인력, 그리고 그들의 일사불란한 움직임, 한국 팀의 노련한 제작 능력, 등 놀라운 것이 한두 가지가 아니다. 이런 촬영은 처음이고, 이후에도 없을 것 같다"고 말했다.
베트남 판 '런닝맨 - Chay Di cho chi'는 방송 문화 한류의 의미를 넘어 경제적 한류의 의미도 크다. 48개의 대한민국 중소기업 제품이 프로그램 안에 빼곡히 녹아 있다. SBS는 KOTRA, 대중소농어협력재단 등과 손잡고 '런닝맨 - Chay Di cho chi' 프로그램 안에 간접광고와 PPL 등을 통해서 한국 중소기업 제품을 베트남 안방에 소개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또한 방송 이후의 밀착형 마케팅도 병행하면서 수출과 판로 확장 등 국내 중소기업의 동반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사진 = SBS 제공]
이예은 기자 9009055@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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