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마이데일리 = 명희숙 기자] 가수 케이티(KATIE)의 신곡이 글로벌 호평을 받고 있다.
케이티의 새 디지털 싱글 ‘ECHO’ 뮤직비디오는 공개 이후 전 세계 네티즌들의 호평 속 최근 유튜브 조회수 100만뷰를 돌파하며, 뜨거운 반응을 이어가는 중이다.
미국 유명 음악 매체 피치포크(Pitchfolk)는 ‘ECHO’ 뮤직비디오를 ‘2020년 4월의 베스트 뮤직비디오 TOP9(The 9 Best Music Videos of April 2020)’에 선정했다. 피치포크가 선정한 ‘월간 베스트 뮤직비디오’ 순위권에 이름을 올린 사례는 국내 아티스트로는 블랙핑크에 이어 케이티가 두 번째다.
그뿐만 아니라 헬로케이팝(HELLOKPOP), 롤링 스톤 인디아(Rolling Stone India), 하입비스트 코리아(Hypebeast Korea), 코리아헤럴드(The Korea Herald), 힙합KR(HipHopKR), 뮤지카(Musica), 드라마 스낵(Drama Snacked), 케이팝맵(Kpopmap), 블로그 라 바나나(Blog la BA NA NA) 등 다양한 글로벌 음악 전문 매체 및 매거진이 케이티와 ‘ECHO’를 집중 조명하는 등 많은 글로벌 음악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와 더불어 세계 최고의 고음질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를 자랑하는 타이달(Tidal) 공식 플레이리스트에 케이티의 ‘ECHO’가 수록되는 등 뮤직비디오뿐만 아니라 음원 역시 화제가 되고 있다.
[사진 = 액시즈 제공]
명희숙 기자 aud666@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