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되면서 마스크 착용의 생활화로 립 보다 아이 메이크업에 집중하는 트렌드가 이어지고 있다. 마스크에 가려지는 립이나 피부 화장은 묻어나지 않을 정도로 자연스럽게 연출하는 대신 눈매를 강조해 인상을 또렷하게 만들어주는 메이크업이 선호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 같은 추세에 힘입어 화장품 전문기업 아우딘퓨쳐스(대표 최영욱)의 브랜드 '네오젠(NEOGEN)'은 11월 26일~30일 5일간, 자사 공식 몰인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진행된 인플루언서 마켓을 통해 전월 판매량의 2배를 뛰어넘는 수량의 마스카라를 판매했다고 밝혔다.
네오젠은 다이어트, 패션, 뷰티 등 다양한 분야의 팁을 공유하며 인기를 얻고 있는 19만 구독자 유튜버 솔미와 '솔미마켓'을 열고 '더마로지 엑스트라 볼륨컬 메탈 마스카라'와 '캐롯 딥 클리어 리무버 오일 패드'를 함께 선보여 인기를 모았다.
특히 이번 마켓은 솔미가 본인의 유튜브 콘텐츠를 통해 애정템으로 소개해 온 '더마로지 엑스트라 볼륨컬 메탈 마스카라'를 직접 판매하는 형태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운영돼 소비자들의 더욱 큰 호응을 이끌었다.
'더마로지 엑스트라 볼륨컬 메탈 마스카라'는 강력한 컬링 효과와 33시간 지속되는 볼륨컬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세척이 가능한 메탈 솔대는 간편한 물세척 만으로 관리할 수 있고 항균력 테스를 완료해 세균 번식을 억제해준다. 또한 물이나 땀, 유분, 습도에 강한 4중 프루프 기능으로 오랜 시간 번짐없이 메이크업 상태를 유지시킨다.
이와 함께 패드 한 장으로 간편하고 깔끔하게 아이 메이크업을 지울 수 있는 '캐롯 딥 클리어 리무버 오일 패드' 역시 마스카라와 함께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 제품은 빠른 유화력을 가진 오일제형으로 끈적임이나 무거움 없이 딥클렌징 효과를 선사한다. 2중 엠보패드는 묵은 노폐물을 제거함과 동시에 피부에 광채 및 수분을 공급해준다.
네오젠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위축된 화장품 시장에서 아이 메이크업 제품은 판매 호조를 보이며 불황 속 꾸준한 매출 성장을 이끌고 있다"라며 "또한 네오젠은 '솔미마켓' 뿐만 아니라 인플루언서와의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기획하며 소비자들과 가까이에서 소통하는 일에 적극 임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천주영 기자 pres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