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축구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아스날을 대표하는 공격수로 활약했던 이안 라이트가 손흥민의 능력을 높게 평가했다.
영국 HITC는 10일(현지시간) 손흥민에 대한 라이트의 인터뷰 내용을 전했다. 손흥민은 지난 7일 열린 아스날과의 2020-21시즌 프리미어리그 11라운드에서 1골 1어시스트의 맹활약을 펼치며 토트넘의 2-0 승리를 이끌었다. 손흥민은 토트넘전 전반 13분 페널티지역 왼쪽 외곽에서 골문 구석으로 들어가는 오른발 슈팅으로 선제 결승골을 성공시켰다.
라이트는 "손흥민이 주목받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손흥민은 질주했고 30야드(약 27m)에서 볼을 감아차 골을 넣었다. 대단한 골이다. 손흥민과 케인의 연계 플레이였지만 케인이 손흥민에게 볼을 연결했을 때의 위치는 토트넘 진영이었다. 손흥민은 놀라운 능력으로 골을 터트렸고 30야드에서 볼을 감아차 득점한 것은 대단한 일이다. 개인의 능력으로 해냈다"는 뜻을 나타냈다.
이에 대해 HITC는 '이안 라이트가 손흥민에게 찬사를 보냈다. 이안 라이트는 손흥민의 골을 어시스트한 케인이 너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고 주장하며 손흥민이 여전히 과소평가 되고 있다는 뜻을 나타냈다'며 '손흥민의 아스날전 득점은 올해의 골 후보'라고 언급했다.
손흥민에 대해 극찬한 라이트는 지난 1991년부터 1998년부터 아스날 소속으로 프리미어리그 221경기에 출전해 128골을 터트린 공격수다. 지난 1997-98시즌 아스날의 프리미어리그 우승 주역으로 활약하기도 했던 라이트는 잉글랜드 대표팀 소속으로 A매치 33경기에 출전해 9골을 기록하기도 했다. 손흥민의 맹활약과 함께 토트넘의 승리로 끝난 북런던더비 이후 융베리에 이어 라이트까지 아스날 레전드들의 손흥민에 대한 찬사가 이어지고 있다.
[사진 = AFPBBNews]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