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와 이디야커피(대표이사 문창기)의 국산 우유 소비촉진을 위한 공동 캠페인 '라떼대회'가 사람들의 관심 속에서 종료되었다.
이번 '라떼대회'는 9월 23일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와 이디야커피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간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국산 흰 우유와 비니스트로 만드는 나만의 스페셜 라떼'를 대주제로 기획한 공동 캠페인이다.
11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진행된 이 대회는 국산 우유에 이디야커피에서 판매하는 비니스트 제품 및 기타 토핑을 자율적으로 혼합하여 나만의 스페셜 라떼음료를 개발하는 것이다.
본 대회에 총 168개 팀이 참가했으며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이디야커피 관계자, 전문가는 심사를 거쳐 12월 10일 ▲대상 100만원(1명) ▲최우수상 50만원(2명) ▲우수상 30만원(3명) ▲이디야 특별상 이디야커피 기프트카드 30만원(3명) ▲우수작 이디야커피 기프트카드 3만 원(50명)으로 59개를 선정해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홈페이지에 수상자를 발표했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이승호 위원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국산 우유를 활용한 라떼를 적극 홍보하여, 우유에 대한 친밀도를 높이고 긍정적인 인식을 가지게 되었길 바란다. 또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개학 연기와 학교급식 중단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낙농가들에게 활기를 불어 넣고, 급감한 우유 소비촉진에 기여하고자 기획하였다"는 뜻을 전했다. 이어"국산 우유와의 친밀감 형성과 우유 소비 촉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총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선정된 작품 중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특별상 총 9개의 레시피를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유튜브 채널 '우유TV'에 공개했다.
선정된 레시피 가운데 대상작은 라즈베리 풍부한 라떼로 '라즈베리 묻고 이디야 비니스트, 국산 우유 더블로가!'이다. 먼저 우유 200ml, 비니스트 카페라떼 1개, 라즈베리 1/4컵, 설탕 2 큰 술, 얼음 약간을 준비한 뒤 라즈베리에 설탕을 넣어 먼저 으깨준다. 다음 비니스트 카페라떼에 우유 50ml를 넣어 섞고 나머지 우유를 거품기로 거품을 내준다. 그리고 컵에 라즈베리와 얼음을 채운 후 우유 거품을 올려 준 뒤 비니스트 카페라떼를 컵에 가득 채우면 완성이다.
우수상 '토피모카슈페너'의 재료는 우유 160ml, 비니스트 토피넛 라떼 1개, 비니스트 오리지널 아메리카노 1개, 생크림 50ml, 설탕 1 작은 술, 얼음 약간, 스카치 캔디 약간이 필요하다. 먼저 비니스트 토피넛 라떼에 우유 40ml를 넣어 섞어준다. 다음 생크림에 설탕을 넣어 거품을 낸 후 아메리카노를 넣어 밀크크림을 만든다. 그리고 컵에 얼음을 채우고 남은 우유를 부은 후, 토피넛 라떼를 넣고 밀크크림을 올린다. 마지막으로 스카치 캔디를 잘게 부숴 뿌려주면 완성이다.
특별상은 '초코져스 플랫치노'로 재료는 다음과 같다. 우유 100ml, 비니스트 초콜릿칩 라떼 1개, 얼음 약간, 몰티져스 6개, 몰티져스 약간(장식용)을 준비한다. 다음으로 우유, 초콜릿칩 라떼, 얼음, 몰티져스를 믹서기에 넣고 곱게 갈아준 뒤 컵에 담아 몰티져스를 올려 장식하면 완성이다.
천주영 기자 press@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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