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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일리 = 오윤주 기자] 걸그룹 엔믹스가 데뷔를 기념해 글로벌 댄스 챌린지를 진행하고 전 세계 팬들과 활발히 소통 중이다.
엔믹스는 지난달 22일 데뷔 싱글 '애드 마레(AD MARE)'와 타이틀곡 '오오(O.O)'를 발표하고 가요계에 혜성처럼 등장했다. 23일부터는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을 통해 OOchallenge(오오 챌린지)를 펼쳐 국내외 팬들의 도전 욕구를 끌어올렸다.
타이틀곡 'O.O'를 활용한 OOchallenge는 두 가지 이상의 장르를 한 곡에 융합해 여러 매력을 한 번에 느낄 수 있는 장르이자 엔믹스만의 개성을 담은 새로운 장르 'MIXX POP'(믹스팝)을 시각적으로 구현해 눈길을 끌었다. "두 눈이 커져 Like ‘OO' Watch out baila baila baila Watch it how nice how nice OO"라는 가사에 맞춘 포인트 안무로 신곡의 에너지를 뽐냈고 또 "super hero"에 맞춰 진행되는 챌린지에서는 의상이 180도로 바뀌는 모습을 연출해 보는 재미를 배가했다.
특히 이번 챌린지는 3월 7일 기준 조회수 약 9300만 건을 돌파했고, NMIXX의 공식 틱톡 계정 팔로워 수는 약 69만 명을 달성하며 국내 및 해외 틱톡커들의 뜨거운 반응을 실감케 했다.
최근 엔믹스는 데뷔 싱글 '애드 마레'로 역대 걸그룹 데뷔 앨범 초동 신기록을 갈아치웠다. 음반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지난 2월 22일 발매된 엔믹스 첫 싱글 앨범은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 동안의 음반 판매량) 22만 7399장을 달성하했다. 이는 역대 걸그룹 데뷔 앨범 기준 초동 1위이자, 싱글 앨범 기준으로는 3위에 해당되는 기록이다.
[사진 =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오윤주 기자 sope@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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