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챠트
[마이데일리 = 강다윤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아이돌(IDOL)' 뮤직비디오가 12억 뷰를 돌파했다.
지난 2018년 8월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의 타이틀곡 '아이돌(IDOL)'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9일 오후 5시 50분경 12억 뷰를 넘어섰다. 이로써 '아이돌(IDOL)'은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 가운데 5번째로 12억 뷰 '고지'를 밟았다.
'아이돌(IDOL)'은 발매와 함께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11위,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 21위에 자리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었다. 이 곡은 2022년 12월 기준 일본 레코드협회로부터 누적 재생수 1억 회를 돌파하며 '플래티넘' 인증을 받기도 했다.
'아이돌(IDOL)' 뮤직비디오는 유로-아시안 건축 및 한국 전통 양식을 차용한 화려한 세트를 배경으로 한다. 특히 한국의 사물놀이와 탈춤이 어우러진 퍼포먼스에 서브컬처의 그래픽 효과가 더해져 감각적인 비주얼을 자랑한다. '아이돌(IDOL)' 뮤직비디오는 지난 2018년 미국 '2018 E! 피플스 초이스 어워즈(2018 E! People's Choice Awards)'에서 '올해의 뮤직비디오(Music Video of 2018)'를 수상하기도 했다.
방탄소년단은 이번에 12억 뷰를 넘긴 '아이돌(IDOL)'을 포함해 총 39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사진 = 빅히트 뮤직 제공]
강다윤 기자 k_yo_on@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